★재경영광군향우회 소식 -재경영광향우 9월4일 고향방문한다★

재경영광군향우회(회장 송하성)의 회원들이 오는 4일과5일 고향에서 열리는 '제25회 영광군민의 날'행사에 참여하게 된다. 향우회에서는 지난 8월 29일(수) 저녁7시 향우회 사무실에서 "제4차 이사회의"를 갖고 군민의날 행사와 관련한 지원과 참가에 관한 세부계획 및 일정을 토론했고 관광버스 2대를 이용해 고향을 방문할 것을 결정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회무(會務) 보고가 함께 이루어졌으며 기타 향우회 제반에 관한 이야기등이 오고 갔다. 영광군민의 날과 관련한 고향방문은 향우회 사무실 앞에서 9월4일 13시에 출발할 계획이며 함께 참여하고자 하는 분들이나 기타 자세한 문의는 향우회사무실(02-322-0606)로 연락하면 된다.



★법성출신 황종성향우 청치학 박사 학위취득★

법성출신인 국방대학교 황종성 교수는 지난 8월 25일 성균관대학교 일반 대학원에서 「김정일의 군사정책」에 관한 연구로 정치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황교수는 "지금까지 많은 연구가 김일성 시대에 초점이 맞추어 진행되었으나, 김정일 등장이후 김정일의 군사정책에 관한 연구가 미흡했으며 특히 6.15 남북 정상회담 이후 남북관계 변화 속에서 대남정책, 대외정책, 주변 4강과의 관계 등에 따른 김정일 체제에서의 군사정책에 관한 연구가 필요했기 때문이다"라고 「김정일의 군사정책」을 연구한 배경을 설명하면서 "북한의 군사정책변화에 대하여 학문적으로나 정책개발에 관심을 갖는 전문가들에게 좋은 참고서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황교수는 진양초등(14회) 법성중(18회) 영광종고(18회)를 졸업하고 육군3사관하교를 지망하여 임관 후 대학을 마치고 석사학위, 박사학위를 당년 52세에 취득했으며 재경법성향우회 운영위원이며, 재경영광군 향우청년회 수석부회장으로 고향에 대해서도 남다른 애정과 관심으로 향우사회의 귀감(龜鑑)되고 있으며 장교 임관 후 26년간 양친이 작고 할 때까지 정기 휴가를 내면 고향법성으로 달려가 농사일을 거들고 노부모를 공경하는 효심(孝心)이 극진하여 정부로부터 효행표창을 수차례 수상(受賞)했으며 현재도 노(老) 빙부모(聘父母)를 자기 집에 모셔 정성으로 효도하고 있다.



★재경진양초등총동문회소식-조직활성화 위한 토론★

재경진양초등 총 동문회(회장 한우석)는 지난 8월23일 저녁6시 미아삼거리 횟집에서 제7차 정례 임원회의를 가졌다. 이날 모임에서는 황종성회원의 정치학 박사학위 취득 축하연(祝賀宴)과 회원상호간 친목과 우정을 나누고 조직 활성화를 위하여 토론했다 . 동문회원들의 많은 참여 바라며 자세한 문의는 장석인 총무(017-337-6113)에게 연락하면 된다.



★재경영광초등 총동문회 소식 -이사회열과 체육대회 준비★

재경 영광초등총 동문회 (회장 정봉호)는 지난 8월20일저녁 7시 종로3가 한일관에서 정기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가을 체육대회 행사 준비 계획과 조직 강화를 위한 산악회 및 상조회 활성화 방안을 토의했다.

가을체육대회 행사에 동문들의 많은 참여 할 수 있도록 각 기수 동창들에게 홍보를 바라며 자세한 문의는 노우형 사무국장(230-3316)에게 연락하면 된다.



★재경법성향우회-18일 운영위 소집★

재경법성향우면향우회의 운영위원회(위원장 장백언)는 오는 18일에 운영위원회를 소집할 계획이다. 이번 운영위원회의에서는 오는 10월 18일경에 열리는 법성초등학교 총동문 체육대회의 참가와 관련한 일을 논의할 계획이며 현재 산악회의 운영에 있어 회원들의 수가 적어 회원모집에 주력할 것 등을 협의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것은 향우회(김효진 사무국장 018-221-450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