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 혁신으로 면민에 대한 참 봉사행정 실천

태청산이라는 영광군 최고봉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보유하고 있는 대마면은 영광의 유일한 청정지역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다음 시책에 역점을 두고 면정을 꾸려나가겠습니다.

먼저 면민과 함께하는 열린 행정구현을 위해 직장분위기 쇄신을 위한 20개 덕목을 선정, 실천하고 매월 업무 연찬 발표회와 직원의 자율적인 독서를 통한 정서함양으로 참봉사 행정을 수행토록하고 태청산 등반대회 등 사회단체가 행정에 능동적 참여토록 하는 면민 참여행정을 적극 전개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더불어 살아가는 참여적 복지의 실천입니다. 저소득층의 기초생활보장을 위해 수급자조사를 통한 엄정한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미등록 장애인을 찾아서 등록하는 사업과 함께 공무원 자원봉사대를 운영하여 독거노인들을 찾아가서 돌봐드리는 한편 결연 독거노인을 지속적으로 보살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쓰레기종량제의 조기 정착을 위한 노력을 강화하여 관내 각급 사회단체가 중심이 되어 영농폐기물 수거활동을 적극 전개하여 우리면에서 발생하는 영농폐기물을 전량 수거되도록 하여 청결한 고장으로 가꿔 나가겠습니다. 끝으로 활기찬 지역개발과 농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주민들이 평소 불편을 느끼고 있는 부분에 대해 우선 해결되도록 노력하고 농업경쟁력 제고를 위한 시책 추진과 장려에 힘쓰겠습니다. 그리고 태청산 등산로정비를 통한 등산객들의 편의를 제공함과 함께 철저한 산불예방으로 산불없는 한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새해에도 보다 활기차고 희망있는 지역으로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면서 면민여러분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