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일자리 참여자, 상사화 꽃길 조성






불갑면(면장 박준수)이 묘량 삼학에서 불갑 유봉간 5km구간의 상사화(석산화) 꽃길 조성에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투입, 관심이 되고 있다.


 


지난 18일부터 시작된 노인 일자리사업은 노인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사회적 일자리 창출로 사회참여 확대 및 삶의 질을 향상 도모를 위한다는 취지로 시행되고 있다.


 


지난해 실버환경미화대로 처음 시작하여 코스모스 꽃길 잡초 제거작업, 관광지 환경정화 활동, 불갑사 진입로 상사화 식재작업 추진 등으로 노인들에게 일거리 제공과 사회 참여를 확대하였다는 점에서 지역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던 불갑면은 올해에도 65세 이상 노인 14명이 참여하여 노인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매사에 적극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들은 이번 상사화 꽃길 조성을 마치면 우리 지역의 명산인 불갑산 사랑운동과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 이웃사랑 봉사 등에 참여할 계획이다.


 


지난해부터 2년 연속 이 사업에 참여하는 정태주(반장, 71세)씨는 “노인일자리에 참여하면서 작년 한해 불갑을 위해 보람 있는 일을 했다는 자부심을 가져는데, 금년에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대표자로서 안전사고 예방과 사업의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였다.


 


아울러 면 관계자는 노인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였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얻은 만큼 앞으로 이 사업을 좀더 확대하여 다수의 노인들에게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군에 건의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