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필구(군의원 가선거구 후보)
▲주 소 : 전남 영광군 불갑면 부춘리 248번지
▲생년월일 : 1951년 4월 6일생

 

▲이경력

-영광청년회의소 제10대회장
-영광군축구협회장
-영광군육상협회장
-영광군의회 제1대, 제2대, 제3대, 제4대, 제5대 의원
-제4대 영광군의회 전반기 의장
-제5대 영광군의회 후반기 의회운영위원장(현)
-신라사우나ㆍ신라호텔 대표(현)

 

 

▲입후보 소신

존경하는 6만군민여러분 유권자 여러분 변함없이 처음처럼 일하며 여러분께 감동을 드리겠습니다. ‘한 사람이 못을 박으면 다른 사람들이 그 못에 모자를 건다’는 영국의 속담이 있습니다. 이 말은, 한 사람이 봉사와 희생정신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잘해 주면 모든 군민이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지난 20여년의 의정활동을 돌아보면 91년 지방자치 시대가 시작되면서부터 초선의원으로 당선되어 지금까지 막중한 책임감으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초선 의원에 도전했을 때의 패기와 5선 의원을 지내면서 의정활동을 통해 쌓아온 풍부한 경험과 60년을 살아온 연륜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풍부한 경험과 연륜을 바탕으로 의정활동을 펼쳐나가며, 군민 여러분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항상 낮은 자세로 살아가겠습니다.

또한 6만 군민의 복지향상과 지역발전 및 더 나아가 국가발전을 위한 일념하나로 우리 지역을 위해 다시 한번 여러분의 대변인으로서 열심히 해보겠다고 6월 2일 실시되는 제5대전국지방동시선거에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보내주신 성원만큼 늘 변함없는 마음으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군의원은 군민의 대변자로서 군민의 손이 되고 발이 되어 군민의 불편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군민의 생각과 뜻이 무엇인지를 생각해 봐야 합니다.

항상 군민들의 먼발치가 아닌 가슴가까이, 농민들의 땀내음속에서 군민들의 목소리를 가슴에 담아 의정활동에 반영하는 등 군민들이 필요로 하는 곳에는 어디든지 달려가겠습니다.

 

▲정책선거에 대한 의지

6월 2일 실시되는 제5회전국지방동시건거를 앞두고 후보자마다 정책공약을 내놓고 있는 가운데 참공약을 선택하자는 ‘매니페스토(정책선거)’운동이 사회저변에 확대되고 있습니다. 선거공약은 실천 가능한 공약을 해야 합니다. 매니페스토(정책선거) 운동은 신뢰받는 공동체 사회 구축을 위한 군민과의 약속입니다.

저는 초선의원으로 출마할 때부터 우리 고향에서 필요한 정책만을 공약하여 90%는 이행하고 있는 중이며, 다선 군의원으로 의정활동을 통해 쌓아온 풍부한 경험이 있다고 자부합니다. 그러기에 선거공약으로서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이 무엇인지 잘 알고 있습니다. 지금도 무분별한 선심성 정책공약으로 유권자의 눈과 귀를 흐리는 일도 있을 것입니다.

최근 들어 전국적으로 매니페스토(정책선거)의 바람이 불고 있지만, 아직도 많은 유권자들은 정책 대신 지연과 학연에 따라 선거후보자들을 선택하거나, 먹고살기 바쁜 유권자들은 수많은 후보들의 공약을 하나하나 점검하며 투표하기는 어려운 게 현실입니다. 또한 자신이 선호하는 정당이면 인물에 상관없이 무조건 한 번호만 찍는 소위 묻지마 투표도 빈번합니다.

군민들의 바른 선택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후보자들의 정책을 바로 알아야 합니다. 군의원 선거란 군민의 대변인으로서 책무를 성실히 이행할 수 있도록 군민들이 직접 선택하는 과정인 것입니다. 따라서 정책공약은 주인인 유권자와 대리인인 후보자와의 계약서이기도 합니다. 영광군의 미래를 개척해 나가려는 모든 이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정책선거의 의지로 ‘매니페스토(정책선거)’운동을 해 나갈 것입니다, 그로인해 영광군의 성숙한 신뢰공동체로 구축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농어업

-벼 생산 농가 경영안정 대책비를 지속적으로 상향 지원토록 노력하겠습니다.

(2009년도 군비 30억원/ 최근비료값, 사료값, 면세유등 농자재가격 상승으로 고통을 격고 있는 농가에 농업단체 및 농민들의 의견 수렴을 통해 추진)

-학교 급식 친환경 농산물 식재료 지원단가 인상토록 노력하겠습니다.

(현/71개소/도비/937,490,군비/656,243천원으로 무상급식을 받지 못하는 학부모를 위해 식재료 지원 단가를 인상토록 추진)

-2010년 첫 시행된 못자리 상토지원사업비를 지속적으로 지원토록 노력하겠습니다.

(농촌인구 노령화 및 고품질 상토 구입에 어려움을 격고 있는 농가에 지속적으로 못자리 상토가 지원되도록 노력)

 

▲지역경제

-대마일반산업단지 조성에 노력하겠습니다.

(2011년까지 계획대로 조성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우량기업 입주 및 인구 10만 자립도시 건설에 앞장서겠습니다.)

-중소기업 활성화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특별회계예산을 편성하고 중소기업지원조례에 추가하여 제도적으로 중소기업을 지원 추진)

-영광매일시장 현대화사업 마무리 및 터미널 시장 현대화시설에 노력하겠습니다.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시설개선자금 투입 추진)

-불갑사권 관광개발 마무리사업 및 관광객 유치에 노력하겠습니다.

(영광군과 일본 오즈시 와의 국제교류를 활발히 하고 불갑산 상사화 축제를 발전시켜, 국내 관광객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노력하겠습니다.)

-대신지구 외곽도로 확포장 사업을 실시하여 어려움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국도23호선(송정오토바이)~ 지방도808호선(양승카센터)을 종산교차로 까지 연결 시가지내 교통이 원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추진

 

▲교육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을 재정비 및 법질서 확립에 노력하겠습니다.

(전국적으로 등․하교시 학생들의 교통사고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민/관 협력체제로 구축하여 안전한 통학로 추진)

-어린이집 난방비 및 교육재료비가 지원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취학전 학부모 가계부담을 덜어드리고자 난방비 및 교육재료비등 군비지원 추진)

 

▲사회복지

-따뜻한 복지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현행 16.83% 편성되어 있는 복지예산규모에 대하여는 불요불급한 소모성 예산을 없애고 전체예산 대비 20%이상 편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학교주변 및 공원내 방범용CCTV 설치토록 노력하겠습니다.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자녀가 안심하고 학교에 다니고 면학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학교 주변 및 공원주변의 거점지역을 중심으로 CCTV를 확대 설치)

-임산부(태아) 진료비 지원에 노력하겠습니다.

(현 국민보험공단 30만원지급, 신생아양육지원조례 개정후 군비 20만원 추가 지급)

 

▲문화체육

-불갑저수지 수상레포츠 시설 조성에 노력하겠습니다.
(전국 수상레포츠대회를 유치할 수 있도록 시설물 조성 추진)
-맹자정 복원 및 강항 선생 기념관을 조성하겠습니다.
(일본에 성리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 선생의 업적을 널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전국단위 및 도단위 체육대회를 지속적으로 유치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전국 및 도단위 체육대회를 지속적으로 유치하여 영광을 스포츠메카로 자리매김 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