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식시장은 조정의 흐름이 이어지고 있지만 종목별 극심한 차별화 흐름으로 인해서 많은 투자가가 매매에 혼동을 느끼는 것이 현실이다. 하락세를 이어가는 종목들을 보면 두려움을 느끼기에 충분하지만 상승세를 이어가는 종목을 보면 시장의 흐름을 비웃기라도 하듯 강한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그러나 시장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조정 중임을 명심하고 추격보다는 매매를 자제하고 차분히 시장의 흐름을 지켜보는 것이 필요한 시점이다.

 시장은 조정을 이어가고 있지만 종목별 개별 장세가 펼쳐지는 상황으로서 중기적인 대응은 기다릴 필요가 있지만 단기적인 매매는 여전히 강한 종목 위주로 대응해야 한다. 최근 강한 흐름의 중심에는 삼성의 투자 발표에 의한 흐름과 현대차를 중심으로 자동차 부품주가 있다. 즉 관련 종목 중에 최근 강한 상승세를 시현한 종목은 피하고 순환매를 노리는 전략이 좋아 보인다. 이러한 관점에서 KB오토시스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KB오토시스는 한국베랄에서 상호를 변경한 자동차 부품업체로서 브레이크 부품 전문 제조업체이다. 그리고 해외 생산법인으로 중국, 인도 등에 100% 출자한 자회사를 보유한 기업으로서 최근 자동차 부품관련주들의 상승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그러나 현 구간에서는 단기적인 관점의 매매를 해야 할 시점으로서 12300원 이탈 시 매매를 중단해야 한다. 즉 13000원 이하 매수 가능하며 5일선 이탈 시는 손절할 것을 제시한다.

 자동차 부품 관련주들은 이번에 상장되는 만도의 상장일까지는 지속 시장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고 있다. 지금은 수급이 유입되고 관심을 받는 종목군으로만 수급이 집중되는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 종목 장세가 펼쳐지는 상황으로서 이번 주 시장의 흐름과는 별개로 관심을 두고 매매를 해볼 만한 종목으로 KB오토시스를 관심 종목 창에 넣어 둘 필요가 있겠다. /글 정오영 평택촌놈투자전략연구소 대표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