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홍보책자 발간 등 관광개발

 영광 백수해안도로 해당화길이 국토해양부가 선정한 ‘해안누리길’로 최종 확정됐다.

 21일 전남도에 따르면 국토해양부가 각 시․도에서 추천한 전국 168개 해안길 중 도보성․ 안정성․ 접근성․ 경관성 등을 심의해 영광 백수해안도로 해당화길을 포함한 전남지역 12곳 등 전국 총 52개소를 ‘해안누리길’로 최종 확정했다.

 이번 해안누리길 선정은 자연적으로 형성돼 있거나 이미 개발된 바닷가 숲길․ 산책길․ 마을길중 걷기 편하고 주변경관이 우수하며 해양문화․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길을 찾아내 널리 알리기 위해 추진한 것.

 해안선 길이가 가장 길고 해안경관성이 빼어난 영광백수해안도로 등 전남도가 12개소로 전국에서 가장 많 이 선정됐다. 다음으로 제주․ 강원이 각 9개소, 부산․ 경남․경북이 각 4개소, 경기 3개소, 인천․ 울산 각 2개소, 충남․전북 각 1개소 등의 순이다.

 이번 백수해안도로 등 선정된 해안누리길에 대해 전남도는 국토해양부와 적극 협조해 주변 관광지․ 맛집․ 숙박시설 정보를 수록한 홍보책자를 오는 8월까지 발간하고 지역축제와 병행한 걷기행사 개최와 노선별 얽힌 이야기 발굴을 통한 관광상품 개발도 추진할 계획이다.

 전남도 관계자는 “아름다운 해안을 따라 걸으며 맛있는 해산물도 즐기고 자연생태와 역사 문화자원을 체험하고 감상하는 등 품격 있는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자연친화적인 도보관광 수요를 창출해 해양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해안누리길은 해안도보여행길의 이름으로 ‘해안’과 ‘마음껏 맛보다, 즐기다’ 는 의미의 순우리말 ‘누리’를 합쳐 ‘아름다운 해안을 다 누리면서 걸을 수 있는 길’이란 뜻을 담고 있다. /신창선 기자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