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대성/ 영광읍

  긍정적인 생각은 지금 찬바람이 차갑게 부는 문 밖에서 온 몸을 오들오들 떨며 당신이 빨리 문을 열어주기만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다. 지치고 토라져 당신에게서 떠나가기 전에, 붙잡아야 한다. 더 이상 기다리게 하지말고 정중히 초대하라. 당신 마음이 시도 때도 없이 아프고, 괴롭고, 우울하고, 분노하고 허무한가. 그것은 당신에게 긍정적인 생각이 부족할 때 나타나는 초기증상이다. 명철한 정신으로 긍정적인 생각을 하게 되면 그런 허접한 증상들은 치켜세웠던 부정적인 생각은 꼬리를 내리고 잽싸게 줄행랑을 치고 말 것이다.

  긍정적인 생각은 호랑이처럼 용맹하고 지략이 뛰어난 장수와 같다. 대열의 앞에 서서 당신을 해치기 위해 덤벼드는 모든 것들을 단호히 물리칠 수 있다. 당신이 선택의 어려움을 딛고 자신을 선택한다면 긍정적 생각이란 충정심이 강한 장수는 결코 먼저 등을 돌리고 당신에게서 떠나지 않을 것이다.

  긍정적인 생각들은 당신의 자부심과 꿈을 먹고 쑥쑥 자라나는 어리고 귀여운 새싹과 같다. 눈보라 치는 추운 겨울 이제 막 차갑게 얼어붙은 단단한 대지를 뚫고 올라오는 의지의 새순처럼 이제껏 부정적인 생각들의 잡초로 만발한 당신의 정원에 조심스럽게 피어난 새로운 생명이다. 무엇이든 관심을 갖고 배려해 주면 관심을 갖고 배려해 준 존재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하게 된다.

  당신이 긍정적인 생각에게 관심을 가져주고 적극적인 마음으로 안아주고 하면된다는 진심어린 마음을 전한다면 긍정적인 생각 또한 당신의 진심어린 그 마음을 결코 저버리지 않을 것이다. 긍정적 생각은 당신이 원하는 그 모든 것을 채워주고 이루게 해주리라. 긍정적인 생각 없이 목표를 성취한 사람은 이 세상에 단 한 사람도 존재하지 않는다. 자신이 추구하는 목표를 성취할 수 있다라는 강한 긍정적인 기대 없이 추구하는 목표는 결코 성공적으로 완성하기가 어렵다.

  만약 긍정적인 생각으로 최선을 다해서 목표를 도전 했음에도 불구하고 성취가 안됐을 경우 좌절하지 않고 자신을 냉철하게 추스려 다독거리고 독려하는 강한 의지력이 절실하게 요구된다. 삶에 있어서 실패란 피할 수 없는 부문으로 마땅히 맞서서 담대하게 극복해야 할 것이다. 실패는 그 자체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성공으로 가는 광정으로 받아 드리고 또 다른 삶을 향하여 긍정의 끈을 부여잡고 힘차게 도전 하는 것이다. 당신 혼자만이 아니다 이 지구상에 수많은 사람들이 그렇게들 살아가고 있다.

  어쩌면 긍정적인 생각이 삶에 있어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인지를 미처 잘 모르고 지내왔을 수도 있다. 아니면 바쁜 일과에 쫓겨서 그것에 대하여 곰곰이 생각해본 시간적 여유도 내기 힘들었을지도 모른다. 생각한다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또 다시 생각한다는 것은 귀찮고 번거러울 수도 있는 일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긍정적인 생각을 끝까지 거부 한다면 자신의 발전은 더 이상 진전이 없을뿐더러 기대하기 힘들다.

  긍정적인 생각이 없다는 것은 자신의 삶에 있어서 후퇴만 있고 전진은 없다는 것이다. 후퇴는 추락을 뜻하고 전진은 비상을 뜻한다. 추락은 인생에 낙오자를 뜻하고 비상은 인생에 성취자를 뜻한다. 자신이 인생에 성취자로 남고 싶다면 거두절미 하고 적극적으로 긍정적인 생각을 해야 된다는 것이다. 긍정적인 생각은 “할 수 있다라는”강한 암시가 전제된다. 자신의 결론에 의해 자신이 인정을 하는 것이다.

  이러한 생각을 지니고 있는 외적인 긍정의 속성은 동적이어서 내부에서 머물지 못하고 외부로 표출 하려고 하는 특징이 있다. 긍정적인 생각이 외부로 표출이 되면 행동으로 변환되어 행위를 함으로써 결정체가 이루어진다. 이러한 행동의 결과는 자신의 꿈을 성취시켰고 나아가 현대사회에서 문명과 역사를 진화 시켰다. 뿐만 아니라 긍정적 생각의 상상은 공상으로 전환하며 위대한 과학의 발전에 초석이 되었으며 과학의 놀라운 진보는 거듭해 왔다. 오늘날 눈부시게 발전한 과학의 혜택으로 하여금 문화의 공간에서 풍요롭게 삶을 누리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커다란 성과는 개인의 긍정적인 생각이 집합되어 행동결정체는 급속도로 세계를 변화시키고 있다, 긍정적인 생각이 삶에 있어서 이토록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임을 분명하게 인식할 수 있다면 이 순간부터 벅찬 가슴을 부여안고 긍정의 날개를 펴면서 꿈을 향하여 힘차게 비상하리라.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