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 유일 방수 전문 업체 ‘영광방수공사’

우리가 머무르는 주변 공간을 좀 더 편리하고 쾌적하게 만들어주는 다양한 시설물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스럽게 낙후되기 마련이다. 특히 건설현장 혹은 일반 건축물의 유지관리에 있어서 누수가 미치는 영향은 구조물의 성능 저하를 비롯해 커다란 재산상의 피해를 가져온다. 또한 구조물의 이상 조짐을 가장 먼저 알려 주는 신호임과 동시에 구조물의 철근 부식, 콘크리트 성능저하 등 주거 생활 및 시설물 사용상의 커다란 불편을 초래한다.

때문에 각 시설물들은 양호한 상태를 꾸준히 유지할 수 있도록 유지보수를 병행해야 한다. 낙후된 부분은 없는지, 재점검이 실시되어야 하는 곳은 어디인지 등 꼼꼼하고 섬세하게 유지보수 해야 만족스러운 사용이 가능하다.

이에 건축물 내, 외부 누수 및 보수, 신축 및 중축공사의 방수와 발수 등을 폭넓게 서비스하는 전문 업체가 각광받고 있다. ‘영광방수공사가 바로 그 곳이다.

이곳은 김현성 대표가 운영하는 곳으로 30년 시공 경험을 바탕으로 최고의 고객만족을 추구한다. 염산 출신이 김 대표는 85년부터 경기도 이천에서 방수 전문 업체를 운영해 오다 지난 2011년 이곳 영광방수공사를 오픈했다.

건물 내·외부 누수 전문시공을 비롯해 보수공사부터 옥상방수 및 외벽방수, 치장벽돌 발수코팅, 창틀 및 균열부위 코킹, 침투성 교면방수 및 발수공사, 욕실 타일 방수공사 등에 이르는 시설물 하자 작업을 병행하고 있다.

30년 경력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해에도 관공서를 비롯해 상가건물, 주택 등 노후한 건물의 방수공사를 전문적으로 시행했다.

노후건물의 경우 오래된 곰팡이와 찌든 때를 고압세척기로 제거, 페인트 작업을 통해 외관을 단장하고 발수제 도포해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김 대표는 사람들이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선크림을 바르는 것처럼 건물도 관리가 필요하다. 옥상 방수공사, 건물 발수코팅 등 방수공사는 콘크리트가 물을 흡수하지 않도록 하기 때문에 갈라짐 현상과 부식을 방지해 누수 되는 것을 방지, 건물을 깨끗한 상태로 관리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방수공사 하면 옥상 방수공사를 대표적으로 꼽을 수 있다. 영광방수공사는 우레탄 등 기존 방수재의 결함을 완벽하게 보강하여 절대 들뜨거나 갈라지지 않는 고급형 방수제를 선보이고 있다. 인증 받지 않은 저렴한 방수제를 사용할 시 3년도 채 버티지 못하고 상하기 마련이다. 또한 고객을 먼저 생각한 저렴한 방수비로 고객 만족도 역시 높은 업체다. 뿐만 아니라 시공 후 A/S까지 관리 받을 수 있어 신뢰도 역시 으뜸이다.

또한 우리 지역에는 15년 이상 노후한 건물과 주택들의 누수가 빈번히 일어나고 있다. 그러나 물이 새는 양이 하루 한 컵 미만일 경울 일반 동네 설비 업체에서는 장비 부재 또는 경험부족으로 인해 누수의 원인을 찾을 수 없어 해결하기 힘들다.

30년 경력의 김 대표는 미세누수가 발생할 경우 누수의 원인을 찾지 못하거나 시간이 흐를 경우 건물이 상할 수 있기 때문에 신속히 해결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최근 각광받고 있는 서비스는 발수제 코팅이다. 기존 발수코팅이라 하면 유성발수제를 사용해 사용범위가 한정돼있었다. 그러나 요즘에는 친환경 수성발수제 사용으로 선호도가 높다. 습기있는 면, 수성페인트 면, 타일건물 및 석재건물의 메지, 석고보드, 대리석, 자연석건물 등의 발수가 가능해 그 사용범위가 매우 넓다. 이와 함께 페인트의 들뜸현상이나 색상이 변색되지 않으며 페인트의 색상을 오래기간 지속시켜 페인트의 수명을 연장시킨다.

김 대표는 그동안 사용되었던 유성 발수제는 휘발성 원유가 첨가돼 인체에도 유해할 뿐만 아니라 맹독성 및 인화성의 위험도 있었다이미 선진국에서는 수용성 발수제를 사용하는 것이 보편적이며 우리나라 역시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이 점차 확산되고 있기 때문에 수용성 발수제를 사용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꼼꼼하고 확실한 작업, 믿음직스러운 A/S서비스로 영광 대표 방수 전문 업체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고 있다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공간창출을 위해 앞장서는 영광방수공사가 되겠다고 다짐했.

영광방수공사는 인간과 환경을 중시하하며 고객중심의 신뢰를 쌓아가는 업체다. 작은 규모의 누수와 방수공사도 마다하지 않고,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한다. 보다 자세한 방수공사와 발수제 시공, 누수에 대한 문의는 언제든 무료 상담 받을 수 있다.

영광방수공사

영광읍 천년로1036

353-1673/010-5254-1107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