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성/ 영광군수

-민선 6기 군정 5개월에 즈음하여-

존경하는 영광군민 여러분!

지난 7,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갈망하는 군민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속에 민선 6기 제49대 영광군수로 취임해 군정을 맡은지 어느덧 5개월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저는 민선 6기 군정구호를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영광으로 정하고, 영광군정의 주인인 군민 여러분께 군정을 돌려 드리겠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숨 가쁘게 달려왔습니다. 무엇보다도 군민과의 소통을 위해 읍면순회시 행복한 영광을 위한 군정설명회를 실시해 생생한 삶의 현장에서 들려오는 군민 여러분의 작은 목소리를 직접 듣고, 군민 누구나 쉽게 찾고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열린 군수실을 운영하여 지역발전과 군민화합을 위한 소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갖는 등 군민 모두에게 행복한 군정을 펼치고자 힘써 왔습니다.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정주기반 SOC 시설개선을 위한 e-모빌리티 클러스터 구축사업, 영광2정수장 노후 정비사업 등 지역현안사업에 대한 국비확보를 위해서 기획재정부와 산업통상자원부 등 중앙부처를 방문해 국비지원을 요청하는 등 쉴새없이 뛰고 또 뛰었습니다.

아울러 지역균형개발을 통한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2015년부터 2020년까지의 영광군 종합 발전전략을 수립해 구체적인 추진전략과 실천방안을 마련함은 물론 민선 6기에 추진해야 할 5대분야 62개 공약사업과 47개 인수위 정책제안사업을 확정하고 세부 로드맵을 수립하는 등 군정의 차질없는 추진에 더욱 힘쓰고 있습니다.

이들 공약사업과 인수위 정책사업은 어느 하나라도 중요하지 않은 것이 없습니다. 영광군의 경제기반을 완성하고 행복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민선 6기 군정을 알차고 내실있게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영광군민 여러분!

지난 6. 4 지방선거에서 있었던 여러가지 일들이 모두 마무리 되었습니다.이제는 군민 모두가 상생의 길을 갈 수 있도록 화합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힘을 합칠 때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저는 풍부한 행정경험을 갖춘 이개호 국회의원님, 폭넓은 지식과 경륜을 갖추고 우리지역의 자랑이신 이낙연 전라남도지사님, 김양모 군의회 의장님과 군의원님, 경향각지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다하시는 향우님, 그리고 지역유지를 비롯한 군민여러분과 함께 우리 지역내에 산재되어 있는 각종 현안사업 등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등 지역발전을 위해 군정의 모든 역량을 결집시켜 나가겠습니다.

특히, 지난 6. 4 선거에서 지지와 견해를 달리하신 분들의 의견도 지역발전을 바라는 뜨거운 마음에서 비롯된 만큼 겸허히 받아들여 선거과정에서 있었던 반목과 갈등을 모두 불식시키고 차별없이 포용함으로써 살기 좋은 영광, 교육하기 좋은 영광, 일하기 좋은 영광으로 변화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영광군민 여러분!

지난 9, 불갑산 상사화축제에는 50여만명의 관광객들이 우리군을 찾아 축제장 주위가 인산인해를 이룬 가운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초가을 축제로 자리매김해 영광군의 브랜드 가치는 더욱 높아지고 있으며, 에콜리안 영광CC 및 승마장 개장으로 스포츠 마케팅 산업이 더욱 탄력을 받게 되는 등 영광군이 활기가 넘쳐나고 있습니다.

더불어, 대마산단에는 400억원 규모의 디자인융합 마이크로 모빌리티 신산업 생태계 구축사업300억원 규모의 전기구동 운송수단 실증기반 구축사업이 정부의 핵심사업으로 추진되고 있어 군민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는 큰 기대와 영광예술의전당 개관으로 공연전시 등을 통해 군민들의 문화예술 욕구를 충족시키는 행복한 고장으로 변모되어 가고 있습니다.

이 모두가 군민 여러분이 군정에 적극 협조해 주신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민선 6기 군정을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영광을 만들기 위해 다음과 같은 다섯가지 시책에 역점을 두고 추진해 가겠습니다.

첫째, 함께 사는 따뜻한 복지사회를 만드는 것을 군정의 최우선에 두어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산업단지 조기 활성화 및 지역균형개발을 통해 역동적인 지역경제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셋째, 농산물의 최저가격 보장제 시행과 어민 복지회관 건립 등 농어민의 안정적인 소득증대와 생활환경개선을 통해 풍요로운 농어촌을 만들겠습니다.

넷째, 군민의 문화예술에 대한 갈증 해소와 관광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하는 관광인프라 구축은 물론 대외 스포츠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여 감동있는 문화관광 육성으로 품격있는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다섯째, 진취적인 글로벌 인재육성 및 사회적 약자층 자녀를 위해 꿈을 꾸는 평등교육을 실현해 가겠습니다.

이 모든 것을 저 혼자서는 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시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기 위해서는 저와 군 산하 600여 공직자의 헌신적인 노력은 물론 한마음 한뜻으로 결집된 군민 여러분의 절대적인 성원과 협조가 필요합니다. 민선 6기 군정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군민여러분의 적극적인 군정 참여와 아낌없는 협조를 거듭 당부 드립니다.

2014년 한해가 이제 한달이 채 남지 않았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 연초에 계획했던 일들을 차질없이 마무리 하시길 바라면서,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행운과 건강이 충만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