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교육지원청, 어울림up, 인성 교육 up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형)은 지난 14일 대회의실에서 학교장 추천을 받은 초중학생 22명을 대상으로 다문화 이해를 통한 어울림up, 인성 교육 up ! 2016. 다문화가정학생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를 열었다.

이번 대회는 영광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공동으로 주관하여 진행했으며, 학생들이 나의 꿈진로를 주제로 한국말로 발표한 다음, 부모님 나라의 말로 다시 표현해 봄으로써 이중 언어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자긍심과 글로벌 인재로 자랄 수 있다는 용기를 갖게 됐다.

특히 학생 뿐 만 아니라 학부모와 교사도 참관하여 중국어와 일본어, 베트남어, 필리핀어(따갈로그어), 몽골어, 태국어 등의 다양한 언어를 간접적으로 경험하는 귀한 체험의 시간이 됐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한 학생은 다른 학교 학생들과 부모님, 선생님들 앞에서 발표해 많이 떨렸지만 엄마 나라말로 나의 꿈과 진로에 대해 발표하는 내가 자랑스러웠다부모님 나라에 대해 더 잘 알게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특히 초등학교 이모 학생은 한국어와 엄마 나라의 말을 다 할 수 있는 나의 특기를 자랑할 수 있어 기뻤다이번 대회를 통해 다양한 언어들과 더욱 친숙해져 글로벌 사회에 꼭 필요한 훌륭한 사람으로 성장 하겠다고 당당한 포부를 밝혔다.

김영형 교육장은 다문화 인재들이 가진 잠재력과 다양성은 우리 사회를 더욱 발전시키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우리 사회가 다양한 문화적 가치를 존중하고 어울림의 공동체가 되는 성숙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다문화 교육 활동을 펼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