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사의 열정 미래인재의 탄탄한 초석 된다”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형)은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이해도 제고를 통한 초등 교사의 역량 함양을 위해 지난 9일과 10일 관내 초등학교 교육과정담당교사 등 학년군별 교사 37명을 대상으로 초등 교육과정 편성·운영 교사 연수를 진행했다.

2016 초등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 및 장학자료 활용 교사 연수는 학교맞춤형 교육과정 의미를 재해석하고, 학생 참여형 수업, 창의 인성교육, 교수학습 및 평가방법 개선으로 학교별 특색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목적을 두고 있다.

영광교육지원청은 개정교육과정의 현장 적용을 위해 초·중 전교원을 대상으로 ‘2016 개정교육과정의 이해 원격연수1차로 실시하였고, 학교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실제 및 토론을 통한 2차 연수를 실시하여 각급 학교의 정상적인 학교 교육과정 운영계획 수립을 지원했다. 이에 영광교육지원청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은 제14회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에 관내 영광초가 선정되는 결과를 얻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원격연수를 통하여 2016 개정 교육과정을 이해하고, 오늘 연수를 통해 실제 학교, 학년별 교육과정 계획을 수립해보니 내년도 학교교육계획 및 학교 교육과정 운영 편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고, 학생 참여형 수업 및 과정 평가를 이해하는데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김영형 교육장은 학생들의 미래를 생각하며 우수교육과정 편성·운영을 위하여 연수에 참여하신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찬찬한 초석을 다지는 초등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