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갑사, 영광군 다문화가정에 훈훈한 자비나눔

불갑사(주지 만당 스님)가 법보신문 공익법인 일일시호일(대표 심정섭)공조한 가운데 영광군다문화가족을 돕기 위해 마음을 모았다.

불갑사와 일일시호일에 따르면 지난 17일 영광공고 영송관서 열린 ’2016년 다문화가족들의 즐거운 축제-The 사랑한 Day’에서 영광지역 다문화가족을 을위한 자비나눔기금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영광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행복한 가정을 위해 열심히 살아온 다문화 가족들을 위해 매년 연말 주최하는 행사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영광군의 결혼이주민 가정 을 비롯 지역주민 500여명이 모여 성황을 이뤘다.

불갑사와 일일시호일은 전달식에서 각각 250만원씩 총 500만원의 자비나눔기금을 다문화 모범가정 2가구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초수급자 8가구에 전달했다.

격려금을 받은 결혼이주민 당티란치씨(29)경제적으로 힘들지만 격려금을 받으니 힘이 난다면서 두 아이와 남편과 더욱 열심히 살겠다고 감사를 전했다.

불갑사와 일일시호일 전달식은 조계사와 일일시호일이 진행중인 이주민 돕기 캠페인 일환으로 보다많은 이주민들에게 도움을 주기위해 마련됐다. 기금은 일일시호일 캠페인 적립금 중 250만원에 불갑사 후원금 250만원을 더해 조성됐다.

전달식에서 만당 스님은 한국사회는 이제 이주민 인구가 200만명이 넘은 다문화 사회가 되었다""이주민들은 기초산업 등에서 일하며 한국사회에서 중요하게 자리를 잡고 있다면서 타국 생활이 힘들더라도 한국에 올 때 꿈꿨던 첫 마음을 새기며 행복하고 보람참 인생을 가꾸어 가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