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이 분업을 통해 전문성을 높여요”

김용철 김선경 부녀

미르목장은 친환경 '무항생제인증''HACCP인증목장의 '1등급 원유'만을 선별하여 살루떼 유제품을 만들고 있다.

 아이들에게 더 인기, 최고의 체험목장

우리의 건강을 위해 “Salute!” 브랜드 개발

미르목장은 전남도 친환경녹색축산농장 지정목장, 안전관리인증(작업장, 업소, 농장,)HACCP 인증 목장, 무항생제축산물 인증 어떤 첨가물(안정제색소  합성첨가물) 넣지 않은 정직하고 건강한 맛 과 신선함 을 추구하며, 아이를 생각하는 엄마의 마음으로 정성껏 만들고 있다. 또한, 제품생산 및 판매와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주 대상은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등 단체 체험학습을 진행한다. 가족단위체험과 어른들 모임을 목장에서 진행할 수도 있다.

미르목장은 김용철 대표와 딸인 김선경 사무장 등 가족 운영체제다. 김선경 사무장은 평소 경험해보지 않은 현장과 새로운 역할을 통해 경험을 나눔으로써 그린투어리즘, 소프트학습, 생태학습, 지속가능한 학습을 추구 한다고 말했다.

체험 학습 프로그램에는 송아지우유주기, 건초주기, 젖짜기, 말타기, 아이스크림만들기, 치즈만들기, 피자만들기 등 모두 인기가 높다. 그중에도 역시 체험객들은 먹거리에 관심이 높다. 먹거리에 관심이 높다보니 미르목장은 안전관리(HACCP) 인증목장 운영으로 체험자들이 보다 더 안전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

김용철 대표는 목장에서 수제로 만들어지는 목장형 유제품은 주문 생산 시스템으로 당일 생산된 신선한 우유로 오랜 시간의 작업을 거쳐 만들어진다고 말한다. 또한 정성을 담아 만든 소중한 제품들을 가장 신선한 상태로 전해드리기 위해 일주일에 1, 목요일에만 출고 배송한다양질의 상품을 고객님께 전달 하고자 하는 것이니 양해 바란다고 말했다.

미르목장 유제품은 살루떼 수제요구르트, 스트링치즈, 모짜렐라치즈, 구워먹는 할루미 치즈, 고다 숙성치즈 등 요구르트까지 판매 중이다.

수제요구르트의 경우 미르목장 우유는 청 보리를 먹여 보리 향이 나며 고소한 맛이 특징이 다. 소가 무얼 먹느냐에 따라 우유 맛도 달라진다. 미리목장 우유만 가지고 아무런 첨가물 없이 제품을 만들기 때문에 단맛이 덜할 경우 취향에 따라 잼 등을 첨가해 먹으면 된다.

특히, 요구르트를 아침대용이나 공복에 먹을 경우는 물을 먼저 마신 후에 요구르트를 마시는게 좋다. 유산균은 위산에 약해서 요구르트를 그냥 마시면 장에 도착하기 전에 사멸하기 때문이다. 때문에 물을   먼저 마신 후에 위산의 농도를 묽게 해준  요구르트를 마셔야 유산균이 안전하게 장까지   있다.

미르낙농체험농장

전남 영광군 법성면 대덕리 57-1

 

체험관련문의 및 제품주문문의

010-6641-6508

010-4744-6509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