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충민원 처리는 ‘미흡’, 이송민원처리는 ‘우수’

영광군이 최근 발표된 고충민원 처리실태 결과에서 미흡하다는 판정을 받았지만 전남도가 시행한 2016년 이송민원 처리실태 점검 평가에서는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군은 민원처리 기한 및 규정 준수, 민원처리 노력(적극성·갈등해소 등), 민원관련 행정적 제반사항 이행 등의 부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송된 민원에 대하여 처리기한 연장 없이 처리기한 내 모든 민원을 적정하게 처리했으며, 민원 해결을 위한 이해와 설득은 물론 민원관련 행정사항을 적시에 통보하여 민원인 만족도를 크게 향상하는데 노력한 성과이다.

특히 여러 부서에 걸친 민원의 경우, 담당자별 출장방문 시 민원인의 불편함과 처리시간 지연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담당자 협의를 통한 합동 출장으로 신속하게 민원을 해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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