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은 지역 내 영광매일시장의 ‘2017 전통시장 청년상인 창업 지원사업추진을 위한 사업단장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전통시장 청년상인 창업 지원사업은 전통시장 내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층에게 임차료, 인테리어 비용, 컨설팅, 홍보·마케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중소기업청 공모사업에 영광매일시장이 선정됨에 따라 사업단장 공모에 나선 것이다.

모집 공고기간은 6일부터 17일까지 12일간이며 신청자격은 사업기간 동안 영광매일시장에서 용역제공이 가능하며 경영, 유통, 창업 등 관련분야 학사 이상 학위 보유자, 전통시장 관련사업 유경험자, 국가 및 지자체 시행 '창업관련 사업' 등의 사업수행 유경험자, 기타 동등한 역량과 자질을 갖춘 자 등이다.

신청서 접수는 사업단장 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등 제출서류를 작성한 후 이메일(kaff22@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평가는 서류평가와 면접평가로 이뤄져 평균점수가 높은 순으로 선발하며, 최종 선발된 사업단장은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영광군과 위탁계약을 체결한 뒤 오는 20186월까지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열정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갖춘 청년 상인들의 참여로 지역의 청년실업 해소에 기여하고 전통시장의 생기를 불어넣어 침체된 지역경기가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라며 청년창업과 전통시장의 활성화에 관심 있는 사업단장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