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화합의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선 공로 인정

전국 45개 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으로 구성된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위원장 석현정)이 지난 1근로자의 날을 맞아 김준성 군수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김 군수가 일선 공무원의 건의사항을 군정에 반영하는 등 노사간 갈등과 대립에서 상생과 협력의 관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힘을 기울였다는 게 감사패 전달의 이유다.

김 군수는 지난 20147월 취임식을 마친 후 바로 영광군공무원노동조합 사무실을 방문하여 노조를 군정의 동반자적 파트너로 삼아 소통의 통로를 활짝 열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이후 수시로 노사 대화의 장을 마련했으며, 특히 조합원의 사기진작, 후생복지 향상 등 일할 맛 나는 직장분위기 조성에 앞장서 왔다.

직원 한 명, 한 명이 소통하여 모두가 화합해 행정이 톱니바퀴처럼 맞물려 나갈 때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영광군을 만들 수 있다는 김 군수의 평소 지론을 바탕으로 직원들의 아픈 곳을 찾아 치유하는 등 직원들로부터 신뢰가 두텁고 존경받는 리더로 평가받고 있다.

정재삼 영공노 위원장은 이렇게나마 조합원들의 감사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 특별한 감회를 느낀다공무원들의 근무여건이 나날이 어려워지는 현실 속에서도 조합원들의 후생복지 향상과 근무여건 개선에 큰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