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농수특산물 온라인쇼핑몰 영광마켓이 지난 20일 서울 강남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한국브랜드만족지수1시상식에서 식품(특산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17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를 수상한 영광마켓2016년 오랜 경기침체와 농산물 가격 하락에 활기를 잃어버린 영광군 농민들에게 온라인 마케팅이라는 새로운 분야의 가능성을 보여 주고자 설립 되었고 점차 영광군 지역특산물 온라인유통 전문 브랜드로 1년 사이에 지역 농가는 물론 소비자들에게도 높은 호응과 평균 80%대 이상의 재구매율을 보이고 있다.

주요상품은 영광굴비, 보리굴비, 모시송편, 영광장어, 영광쌀, 찰보리, 영광배즙 등이 있으며 5원칙인 HACCP등록업체, 수산물이력제, 품질인증제, 무첨가물, 무색소를 기준으로 현지 농가와 독점 계약하여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장동현 영광마켓 대표는 지역 농수산물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소개 되고 이용 되도록 영광마켓의 역량을 더욱 발전시키고 싶다면서 겨우 1년이라는 기간 만에 이러한 큰 상을 받게 된 것이 저의 역량이 아닌 좋은 농수산물을 생산해 주시는 농가들 덕분이며, 앞으로 지자체와 많은 교류와 협력을 통해 더 많은 지역 농가들에게 이익이 창출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