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 2일 ‘불갑가족 좋은 데이’ 진행

불갑초등학교(교장 노택현)는 강당 해마루에서 지난 13일과14, ‘12일 뒤뜰야영, 불갑가족 좋은 데이를 진행했다. 익숙했던 학교 강당에 낯선 텐트를 설치하고 야영을 한다고 하니 전교생이 부푼 기대를 안고 학교 전체를 활기차게 만들었다.

13일 오후부터 인성캠프, 세계 음식 만들기, 아프리카 음악 공연 및 체험, 장기자랑, 이어서 둘째날 물총놀이, 푸르미 이동 교실 체험, 캄보디아 문화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뒤뜰 야영의 주테마는 다문화였다. 띠앗별 세계 음식 만들기를 통하여 전교생이 즐거운 저녁 식사를 하고, 만국기 색칠하기를 하며 다른 나라의 위치와 국기를 알게됐다. 저녁 7시에는 학부모님들을 초대하여 가족과 함께 아프리카 음악 공연을 관람하고 젬베를 이용한 민속음악을 체험하였다. 다음날은 캄보디아 강사님을 초대하여 캄보디아라는 국가에 대해 알아보고 민속놀이와 의상을 체험했다.

김슬기 학생(6)학교에서 동생들, 친구들과 하룻밤을 잔다는 것이 즐거웠고 이번이 마지막이라 아쉬웠다우리 띠앗을 관리하기가 조금 힘들었지만, 장기자랑 할 때 열심히 연습했던 것을 보여줘서 재미있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불갑초는 학교 뒤뜰 야영 뿐만 아니라 5년째 이어지는 무지개학교로서 다양한 동행 프로그램들을 펼쳐 미래 꿈나무들의 행복 위해 지속적으로 행사를 추진할 것이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