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영국, 러시아 등 세계 60여개 도시 ‘사춤’ 열풍 일으켜

영광군은 24일 저녁 7시 영광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댄스 뮤지컬사랑하면 춤을춰라를 공연했다고 밝혔다.

사랑하면 춤을춰라200410월 초연이후, 현재까지 5천회를 돌파하며 전국문화예술회관 90여개 도시 초청공연, 미국, 일본, 중국, 영국, 베트남, 싱가포르, 러시아 등 한국을 넘어 전 세계 60여개 도시에서 사춤열풍을 일으켰다. 2008년 세계 최대 공연축제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에서는 뮤지컬 씨어터 조지스퀘어 극장 개관 최초로 매진을 기록하며길거리 문화를 공연으로 만든, 영국에서는 다음 세대에서나 시도할 법한 한국인들의 놀라운 상상력이라는 극찬 속에 에든버러 최고의 히트작이 됐다. 2010 밴쿠버동계올림픽, 상하이 엑스포, 광저우 아시안게임, 2012 여수엑스포 등 세계의 메가 이벤트에 한국을 대표하는 공연으로 초청받아 세계 언론과 관객들에게 최고의 찬사를 받으며 공연 한류를 이끌어왔다.

노래를 제외한 모든 언어가 춤으로 표현되는 사랑하면 춤을춰라는 어린 시절부터 함께 자란 ’ , ‘’ ,‘세 친구의 성장스토리를 힙합, 재즈, 현대무용, 브레이크 댄스 등 다양한 춤으로 표현했다. 배우와 관객이 무대의 열정과 축제를 같은 에너지로 즐길 수 있도록 진정한 인터랙티브 댄스 뮤지컬로 영광의 관객들을 만났다.

한편 이번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영광군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영광군문화교육사업소가 주관했으며 기획제정부와 복권위원회에서 후원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