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도서관, 독서의 달 맞아 다양한 독서진흥 행사 마련

영광공공도서관(관장 송영임)독서의 달을 맞이해 9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풍성한 독서진흥 행사를 운영한다.

먼저 지역주민들이 책과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책을 많이 본 회원과 모범이용자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다독자 및 모범이용자 시상’, 사서가 추천하는 대상별 권장도서사서 추천 도서 목록 배부와 독서의 달 기간 동안 도서관을 방문한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도서관 홍보용 가방을 선착순 증정한다.

특히 910일에는 프리저브드 플라워 독서등 만들기’, ‘가을을 담은 나만의 손거울 만들기를 운영하여 아이들과 성인들 모두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체험행사도 운영된다.

이와 함께 늘 도서관과 함께하며 생동감 있는 영광공공도서관을 만들어가는 이용자들에게 더 큰 행복을 드리기 위해 대출권수를 10권으로 늘려주는 등의 혜택을 주는 대출권수 5+5’그리고 도서관 이용에 관한 문제를 풀어 응모하는 도서관 탐구생활’, 독서의 달, 가을을 맞아 추천하고 싶은 책을 작성하여 응모하는 내 인생, 한 권의 책과 같은 행사도 운영한다.

송영임 관장은 “9월은 도서관 안팎으로 많은 행사들이 펼쳐지는 풍성한 달이다한가위 가득 찬 보름달처럼 도서관에서 감성과 지식을 가득 채워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모든 행사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여를 원하거나 사전접수가 필요한 행사는 문의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061-353-2690.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