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도서관, 영광신문과 한 책 읽기 연계

영광공공도서관(관장 송영임)은 지역민이 한 책을 함께 읽고 소통하는 독서 토론 문화 형성을 위해 2017한 도서관 한 책 읽기행사를 영광신문사와 연계하고 있다.

올해의 한 도서관 한 책 읽기선정도서는 아동 부문 <돌 그물>(윤중호 저) 청소년부문 <빡치GO박차GO>(장정희 저) 일반부문 <고맙다 잡초야>(황대권 저)이다.

아동부문 도서와 일반부문 도서는 한책읽기운동추진위원회에서 책 내용, 연령층, 콘텐츠 활용 등을 고려해 선정했고, 청소년부문 도서는 2017년 전라남도립도서관 올해의 책으로 선정했다.

세부행사인 독서릴레이는 가족, 친구, 동료 등 3명이 팀을 만들어 선정도서를 읽은 후, 참가신청서와 서평을 제출하면 행사 종료 후 서평 우수팀을 선정하여 시상한다. 서평 접수 기간은 8. 22.() ~ 9. 22.()이며, 2층 종합자료실에 방문 접수 하면 된다. 시상은 최우수상 3(팀당 문화상품권 12만원), 우수상 3(팀당 문화상품권 9만원)으로 9. 27.()에 영광공공도서관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대출권수 이벤트는 올해 한 책읽기 선정도서를 대출할 때는, 기존 대출권수에 포함시키지 않고 특별대출해주는 이벤트이다. 선정도서는 종합자료실에 각 10권씩 비치되어 있다.

송영임 관장은 이용자들의 독서 생활화 및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061-353-2690.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