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용, 도서, 진촬영, 인터넷이용 등 나눔 정신 실천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나동주) Wee센터는 최근 위기가정 학생의 학교생활 적응과 자존감 향상을 돕기 위해 구성된 맘(Mom, )-품지원단을 후원하는 후원의 집 대표들과 연찬회를 가졌다.

(Mom, )-품지원단은 자원봉사 학부모와 배려대상 학생(소년소녀가장, 조손가정, 한부모가정 등)1:1로 결연하여 엄마 품처럼 따스한 손길을 느끼며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보호, 지원을 하는 사회적 가족의 어머니 봉사단이다.

우리지역은 4쌍의 멘토와 멘티가 맘-품지원단으로 활동 하고 있으며, 후원의 집 16곳이 뜻을 함께하고자 자발적인 참여를 하고 있다.

이번 연찬회는 식사간식, 미용, 안경, 도서, 상비약품, 인쇄, 사진촬영, 인터넷이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고 있는 맘-품지원단 후원의 집에 후원증서와 감사의 뜻을 전달하였고, 우리지역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교육청 관계자는 어려운 환경에서 성장하고 있는 아이들을 위해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고자하는 지역 업체들의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참여가 많이 늘어나 아이들이 좀 더 따뜻한 정을 느끼며 자랄 수 있길 기대한다그 선구자적 역할을 기꺼이 해주신 후원의 집 대표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