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교육청, 월드비전 광주전남지역본부와 업무협약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나동주)은 지난 12일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월드비전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정병원)와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양 기관장 및 임원, 영광교육청 직원 등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서에는 월드비전에서 추진하는 세계 시민교육 프로그램과 지구촌 빈곤 국가를 돕기 위한 나눔 활동, 각종 체험 프로그램에 관내 학교 및 교직원, 학부모들의 참여와 위기가정 학생 지원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한다는 내용 등이 담겨 있다. 아울러 업무 협약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영광 관내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홍보에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나동주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업무 협약을 통해 관내 학생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세계시민으로서의 역량을 갖추어 글로벌 인재가 되기를 바란다교직원과 학부모들도 함께 참여함으로써 함께 살아가는 세계시민의식을 확립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월드비전은 전 세계 100여 개 국에서 지구촌 이웃들을 돕는 국제구호개발 NGO로 모든 어린이가 풍성한 삶을 누리는 것을 기본 정신으로 하고 있다. 한국월드비전에서는 국제개발 및 국제구호사업, 국내 결식아동 및 독거노인 지원사업, 세계시민교육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식을 통해 영광지역 학생들이 세계인과 더불어 살아가는 글로벌 인재로 자리를 잡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