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 문화 확산과 따뜻한 사회 만들기 동참

나눔 실천과 함께 사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군민이 운집했다. 지난 21일 지역기업, 사회단체, 군민 등 1,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51m, 1원 천사자선걷기축제가 영광예술의전당에서 열렸다.

이날 천사자선걷기대회는 ()아름다운청소년들 영광군지부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전남지역본부가 주최하고, 천사자선걷기대회추진위원회가 주관하여, 식전공연행사에 이어 매칭후원금 전달식 및 풍선 세레모니, 기부천사 포토존, 걷기대회 완주인원 완주증 전달 및 완주기념 메달수여 등 다양한 퍼포먼스와 함께 영광예술의전당 광장을 출발해 5km에 걸쳐 진행됐다.

특히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지역 내 어려운 이웃도 돕자는 취지에서 단체, 개인 또는 가족을 대상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인당 5000원의 참가비가 있지만 참가자가 1미터를 걷기만 해도 1원을 기부한다는 취지로 지난 2013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2013년부터 올해까지 5번 모두 참여한 영광군민은 천사자선나눔걷기축제를 통하여, 기부문화에 참여 할 수 있는 기회 및 걷기를 통한 건강증진등 일석이조 효과를 얻어 기쁘다고 하며, 내년에도 꼭 참여를 하겠다고 했다.

천사자선걷기대회의 참가비 및 후원금은 지역아동센터 교육프로그램, 희귀성 만성질환자 의료비, 정부지원금 사각지대의 주민 등을 위한 사업에 사용된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