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22일 6차산업 우수 농특상품 바자회

영광군이 지난해에 이어 지역 6차산업 우수 농특산물 홍보 판매를 위한 크리스마스 마켓을 연다.

영광군에 따르면 군은 오는 21일과 22일 이틀간 군청광장에서 제2영광찰보리6차산업화 추진단과 함께하는 사랑나눔 농특산물 바자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군민들에게 영광 찰보리 및 지역 농·특산물의 전시·판매·시식을 통해 상품성을 홍보하고 발생한 수익금 중 일부를 소외계층에 기부하는 데 의미를 두고 있다.

지난해 6차산업화추진단은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시청, 시의회, 성당 등의 광장에 한 달여간 장옥을 펴고 지역 농특산품 등을 판매하는 독일, 오스트리아 등 유럽의 크리마스 마켓을 벤치마킹해 첫 시범도입 했었다. 지역 내에서 생산한 다양한 6차산업 상품들이 외부로 유통되고 있지만 정작 지역에는 제대로 알려지지 않고 있는 점부터 개선하자는 취지다. 지역에서부터 사랑받는 상품을 만들자는 의미로 열었던 지난해 크리스마스 마켓 수익금은 지역에 기부됐었다.

이번 행사는 군청광장에 간이 판매 코너를 마련해 영광 찰보리6차산업화추진단 소속 14개 업체가 생산한 톡한잔골드, 찰보리 식혜·쌀과자·고추장·쿠키·팬케익, 유기농엿기름, 보리순차, 보리달걀, 새싹보리, 요구르트 및 치즈 등 40여 품목을 판매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군은 보리산업특구인 보리산업 메카로서의 의미를 되새기고 보리제품 브랜드인 보리올인지도 향상과 신뢰성 확보를 비롯해 제품의 우수성을 공직자 및 유관기관에도 홍보할 방침이다. 군은 연말연시를 맞아 추진하는 이번 크리스마스 마켓을 정례화해 지역 상품 홍보 판매와 기부문화 확산 등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6차산업화추진단장인 김명원 부군수는 지역에서 생산하는 우수한 6차산업 상품들을 신규 공직자들은 물론 군민들에게도 알리는 차원으로 크리스마스 마켓을 운영한다수익금 일부는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도 활용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찰보리 및 6차산업 생산업체 현황

업체

품명

대마주조

보리향탁주

톡한잔소주

톡한잔유혹

톡한잔골드

새암푸드먼트

찰보리식혜

찰보리식혜

찰보리쌀과자

유기농엿기름

옥당골다원

보리순차

옥당골장류

찰보리고추장

찰보리된장

찰보리청국장

두리담

찰보리빵

찰보리찜떡

보리향

찰보리빵

어울림농장

보리달걀

순예담

찰보리쿠키

찰보리조청

새뜸원

새싹보리분말

새싹보리과립

새싹보리환

하나식품

찰보리팬케익

마드렌느

허니보리

천년의빵

미르목장

요구르트

스트링치즈

유레카목장

요구르트

스트링치즈

부경식품

찰보리치즈스틱

새싹보리치즈스틱

지내들

찰보리쌀

보리생면국수

찰보리가루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