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과 특별오찬을 갖고 전국유일 지역혁신사례 발표

강위원 여민동락 공동체 대표가 지난 4일 광산문화예술회관에서 '강위원과 더불어' 출판기념회를 갖고 6·13지방선거 광주 광산구청장 출마를 공식화했다.

출판기념회는 3000여명의 시민들이 운집한 가운데 마당극 배우 지정남씨의 사회로 진행됐다. 축하영상메시지 상영을 시작으로 관객들과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콘서트 형태로 진행했다.

강 대표는 광산구는 광주의 마을정부가, 세계 시민이 부러워하는 자치행정의 교과서를 만드는 주체가 돼야 한다풀뿌리 골목골목에서 꽃피워 온 시민력을 바탕으로, 광주다운 광주, 광산다운 광산을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정치와 행정은 밤하늘의 별빛인 시민을 빛내는 어둠이 돼야 한다새로운 마을시대, 새로운 자치분권시대, 새로운 시민정치의 시대를 열어가자고 강조했다.

출판기념회는 창작곡 '희망을 만드는 사람' 등이 합창되며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

이번에 출간된 '강위원과 더불어''기적 아닌 날은 없다'(2017), '마을공동체 좌충우돌의 기록 여민동락'(2011)에 이은 강 대표의 3번째 저서다. 이날 출판사가 마련한 초판 '강위원과 더불어'4000여권이 모두 팔렸다.

한편 지난 1일 강 대표는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국가균형발전 비전 선포식'에 초청돼 문재인 대통령과 특별오찬을 갖고 전국에서 유일하게 지역 혁신사례를 발표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