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공공도서관(관장 송영임)은 관내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 등을 대상으로 오는 3월부터 매주 화~금요일에일일체험학습을 운영한다.

도서관 일일체험학습은 유·초등학생 때부터 도서관 이용법과 예절을 익혀 올바른 도서관 이용에 대한 이해를 돕고, 독서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체험학습 프로그램은 먼저 시청각실에서 도서관 이용법, 이용예절 등에 대해 시청각자료를 통해 안내한 후 어린이자료실로 이동하여 자료실을 돌며 도서관에 대해 익히게 된다. 또한 어린이자료실에 비치된 자동대출반납기 실습을 통해 향후 어린이들이 직접 자료를 대출하고 반납할 수 있도록 실습하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이 읽고 싶은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자율 독서시간도 준비되어 있으며, 색칠놀이, 책표지 가방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송영임 관장은 도서관 일일체험학습을 통해 어린이들이 도서관 이용법을 보다 재미있게 익히고, 흥미로운 독서관련 활동들을 경험함으로써 도서관을 보다 친숙한 공간으로 생각했으면 좋겠다이를 통해 도서관을 지속적으로 이용하여 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061-353-2690.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