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은 지역민의 정보 격차를 해소하기 위하여 군민 정보화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연중 실시하고 있는 정보화교육은 영광군 홈페이지(Yeonggwang.go.kr)를 통하여 접수할 수 있으며, 매월 2주간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꾸준히 교육을 하고 있다.

지난 1월에 참여한 1기는 15일부터 26일까지 2주 동안 30명이 성원 속에 교육을 수료하였다. 이번 2월에는 5일부터 23일까지 수업을 진행하며 지난해 수강생들의 성원으로 새로 신설된 스마트폰 활용과목을 개강한다.

군 관계자는 군민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정보화교육 실시로, 상대적으로 정보화에 소외되어 있는 지역민에게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앞으로도 영광군은 지역민과 수강생들의 의견을 반영한 교육 과정을 계획하고, 자유롭게 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여 주민들이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화 지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정보화교육은 컴퓨터기초 및 인터넷’, ‘스마트폰 활용’, ‘한글’, ‘엑셀’, ‘블로그&SNS’, ‘재미있는 이미지 편집등으로 상·하반기에 각각 편성하여 12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접수는 영광군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연중 받고 있으며, 수강료와 교재비는 무료이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