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만채 전교육감은 민주당 입당 보류, 무소속 출마 여부 관심

김영록 문재인정부 초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신정훈 전 나주시장이 6.13 지방선거 전남도지사 민주당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경선에 돌입했다.

그러나 당초 민주당 입당이 예상된 장만채 전 전남교육감의 민주당 입당이 보류되면서 무소속 출마쪽으로 방향이 정해 진 것으로 보인다.

민주평화당의 박지원 의원의 출마도 쉽지 않을 것으로 예측되면서 이번 전남지사 선거전은 민주당 공천자와 장만채 전 교육감과 이성수 민중당 후보의 삼자 대결로 좁혀지고 있다.

김영록 예비후보는 지난 26일 전남도선관위에서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김 예비후보는 전남도의 획기적인 발전과 전남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또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촛불혁명의 완성을 위한 위대한 여정을 시작한다고 선언했다.

특히 문재인 정부 출범으로 전남 발전을 위한 절호의 기회가 마련됐지만 이를 실질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해서는 힘 있는 도지사, 깨끗한 도지사, 준비된 도지사가 필요하다오랜 공직경험과 지방·중앙행정, 국정을 아우르는 차별화된 경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전남의 변화와 혁신을 반드시 이루겠다고 다짐했다.

신정훈 예비후보는 지난 26전남이 새롭게 도약하기 위해서는 변화와 혁신 마인드를 갖춘 젊은 리더십이 필요하다시장과 국회의원, 청와대를 거치면서 종합행정 능력을 갖춘 자신이 도지사가 돼 전남도정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밝혔다.

이어 과감한 변화와 혁신, 새로운 활로를 개척할 수 있는 역동적이고 진취적 마인드를 갖춘 젊고 리더십이 절실하다종합행정가인 자신이 전남의 위기관리에 적임자라고 자신했다.

문재인 대통령을 청와대에서 모시고 농어업비서관으로 근무한 문재인대통령의 핫라인으로 문재인정부의 국정과제를 민선 7기의 도정과제로 삼아 차질없이 추진하겠다한전공대와 에너지밸리를 속도감있게 추진하여 명실상부한 에너지수도 기반을 닦겠다고 강조했다.

장만채 전 교육감은 중앙당의 결정을 기다리고 있다. 장 전 교육감은 28일 전남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30일 열리는 민주당 최고위원회에서 경선 참여 여부의 등의 결정이 나면 향후 거취를 도민의 뜻에 따라 결정하겠다경선에 참여할 수 없게 되면 당에 남아 백의종군을 할지, 깃발을 들고 일어설지는 도민의 뜻에 따르겠다고 말했다.

이는 경선 기회 박탈 등 중앙당이 자신을 버린다면 탈당 후 무소속 출마 등 다른 정치적 행보도 있을 수 있다는 점을 시사한 것으로 보인다.

장 전 교육감은 얼핏 보니 33년 공무원 생활을 했더라국가 발전, 문재인 대통령의 표현대로 공정한 사회와 정의로운 사회가 되도록 기여할 기회를 달라고 당에 호소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