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게차․ 농산물 소형저온저장고 지원사업 설명회

영광군은 지난 19일 영광군청 대회의실에서 사업 대상 선정농가와 시공업체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유통장비 지게차 및 농산물 소형저온저장고 지원 사업 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교육은 농업 보조금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는데 중점을 두고 농약허용물질목록제도(PLS) 이해(영광군 농업기술센터 류경인 작물담당) 2018년 농정사업 추진방향(영광군 장천수 농정과장) 2018년 지게차 및 농산물소형저온저장고 지원사업 설명(영광군 농정과 오왕희 유통담당) 사업추진에 따른 질의 답변 순으로 진행됐다.

영광군은 올해 농산물의 출하조절과 산지 유통 활성화를 위해 사업비 35억원을 투입해 유통장비 지게차 91대와 농산물소형저온저장고 238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영광군 관계자는 고추, 양파는 물론 감, 오디, 블루베리 등 최적의 신선도 유지와 산지 유통시설의 노동력 및 생산비 경감 등 유통 효율화를 위해 농업인들이 가장 절실히 필요로 하는 농산물 소형저온저장고와 지게차를 확대 보급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영광군은 농가 소득 향상을 위하여 유통장비 지게차는 2011년부터 지난해까지 276, 농산물소형저온저장고는 2000년부터 지난해까지 1,082동을 지원하여 지역 농가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