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명 모두 “출마하고 보니 고향 영광선후배”… "선의의 경쟁을"

이 재 현
조 영 근
정 관 성
인천 서구청장 후보를 놓고 더불어민주당 내에서 같은 고향 출신 간 경쟁이 예고되고 있다.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출마선언을 한 후보 3명 모두가 전남 영광 출신이다.

321일 현재 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된 더불어민주당 서구청장 예비후보는 모두 3명이다. 정관성(66) 하이텐월드대표, 조영근(61) 전 인천시 환경녹지국장, 이재현(57) 전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사장 등이다.

전혀 개인적인 친분이 없는 이들 후보지만 공교롭게도 고향은 모두 같다. 전남 영광이다. 고향 선후배들끼리 민주당 서구청장 최종 후보를 놓고 경쟁을 벌이게 된 것이다.

정 후보는 영광읍 계송리 출신으로 고향에서 초·중학교를 나왔다. 조 후보는 백수면 약수리가 고향으로 고등학교까지 영광군을 떠나지 않았다. 이 후보도 마찬가지다. 대마면 월산리 출신인 그는 초·중학교를 고향에서 다녔다.

같은 고향 출신 간 경쟁에 후보들도 적지 않게 당황하고 있는 것이 사실. 그러나 후보 공천을 놓고는 치열한 신경전을 이어가고 있다.

당초 중앙당 추천으로 전략 공천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던 이 후보에 대한 정 후보와 조 후보의 견제가 계속됐었다. ·조 후보가 서구를 잘 아는 인물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는 한편 이 후보는 환경전문가를 주장해 왔다. 그러나 이후 전략공천 대신 경선이 치러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선의의 경쟁을 펼치겠다는 데 입을 모으고 있다.

정관성 후보는 "잘 알지 못했던 고향 선후배가 서구청장 출마를 놓고 경쟁하게 됐다""정책 경쟁을 통해 좋은 결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이어 조영근 후보는 "선거가 끝나도 만날 수 있는 사이인데 상호 비방이나 인신공격을 할 수 없다""선의의 경쟁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재현 후보도 "타 지역에서 같은 고향 출신끼리 경쟁한다는 것이 쉽지 않다""차별화된 정책으로 승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시 서구청장 후보로 영광출신인 정의당 김중삼 후보까지 합하면 모두 4명의 영광사람이 서구청장 자리를 향한 읍소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