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시황 리더십을 재해석 하다… 마음을 두드리는, 인문학 산책

영광공공도서관(관장 송영임)은 지역주민의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기 위해 오는 18일 저녁 7시부터 도서관 시청각실에서 마음을 두드리는 인문학 산책을 운영한다.

올해 첫 인문학 산책은 자타가 공인하는 사기전문가로 EBS특별기획 김영수의 사기와 21세기에 출연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온 김영수 박사를 초청하여 진시황 리더십을 재해석하다라는 주제로 두 시간 동안 강의를 펼친다.

이번 강의에서 김영수 박사는 지역주민과 학생들에게 중국의 역사와 문화를 현대적 쟁점으로 살피고 우리의 미래를 비추는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여 오늘날 경제, 정치, 군사 등 세계적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중국과 중국인을 이해하고 우리에게 처한 현실과 삶의 지혜를 학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수 박사는 한국을 대표하는 사마천 사기전문가로 중국 소진학회 초빙이사, 사마천의 고향 섬서성 한성시에 설립된 사마천학회의 유일한 외국인 회원이자 명예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1998~2002년까지 영산 원불교대학교 교수를 지냈으며 사기를 읽다’, ‘사마천, 인간의 길을 묻다등 사기와 관련된 다수의 작품을 집필했다.

영광공공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인문학 산책을 통해 지역 주민이 다양한 인문학을 접하는 계기가 되고 이를 통해 도서관이 인문정신 실현의 중심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061-353-2690.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