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연구실 - 지콘스·미아모터스코리아·엘케이컨버전스

모빌리티 차량 개발·IT기술·가상현실(VR/AR) 기술 기업

영광e-모빌리티연구센터 내 공동연구동 중 마지막 제 6 연구 사무실에 입주할 기업은 각각 대표기업 지콘스를 비롯해 주식회사 미아모터스코리아, 엘케이컨버전스 등 3개 기업이다.

#지콘스= 세계적으로 환경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지콘스(대표 김현문)는 자금은 부족하고 환경문제를 개선할 필요성이 많은 동남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해당지역에 적합한 e-모빌리티 차량 사업을 전개하려고 추진 중인 회사이다. 특히, 연구동 대표기업인 지콘스와 협력추진중인 현지 업체는 현지에서 요구되는 가격대에 획기적인 충전방식으로 기존의 문제점을 개선하여 향후 국민차로서 선두에 올라서고자 계획 중이다. 지콘스의 관련기술 및 영광군의 지원, 그리고 자동차부품연구원의 기술지원을 통해 현지 업체에서 요구하는 사양에 맞춰 문제점을 해결해 협력관계를 돈독히 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크게는 환경문제에 이바지 하고, 안으로는 대량 판매를 통해 부품 가격 경쟁력을 마련하며, 획기적인 방식의 충전 시스템을 통한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미아모터스코리아= 최신 IT기술을 사용하여 다년간의 개발을 통해 많은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주식회사 미아모터스코리아(대표 김수연)2017년부터 사업 다각화를 진행했다. 다양한 산업 분야를 검토하던 중 전기자동차 시장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빅데이터와 AI가 이슈가 되면서 자율 주행 및 안전 주행에 대한 기술 개발이 활발하게 진행되자 현 시점에서 충분히 도전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판단했다. 보유하고 있는 IT기술과 개발 노하우를 비롯해 3D Depth 카메라, 블루투스 4.0 기반의 멀티페어링 등을 활용한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연구개발하고 있다.

#엘케이컨버전스= 뛰어난 콘텐츠 기술과 가상현실 기술(VR/AR), 그리고 하드웨어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ICT융합 콘텐츠 개발 기업 엘케이컨버전스(대표 강준석)는 연구실 공동 입주업체이다. 특히, 이 기업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세상에서 New World를 개척하며 새로운 가치를 찾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오늘 보다 나은 내일을 위해 꾸준히 전진하고 있다. 최근에는 개방형 기술인 블록체인 기술과 VR/AR, 빅데이터 등 다양한 산업과의 접목을 시도 하고 있다.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관련 산업과 서비스에 적용했을 때 수익을 낼 수 있는지에 대한 철저한 수집 및 분석을 통해 새로운 먹거리 전략을 모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