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룡중학교는 최근 12일 일정으로 학생 임원들을 중심으로 2018학년도 리더십 캠프를 진행했다. 백수읍 국제마음훈련원에서 열린 이번 프로그램은 차세대 리더를 육성하고 해룡의 학생들에게 리더로써의 자각을 일깨워 주기 위한 학습의 일환이었다.

참가 학생들은 12일 동안 걷기 명상과 원학습코칭 등 다양한 명상 프로그램을 통해 지친 학업에서 빠져나와 잠시나마 휴식을 취하면서 마음의 여유를 가질 수 있었다. 처음 수련원에 도착해서 명상요가를 통해 선후배 간의 어색함과 불편함을 지워나가면서 서로를 배려하고 함께 행동하는 훈훈한 광경이 연출되었다. 더 나아가 리더로서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고 학교 안에서 느끼는 문제점들에 대해 서로 다양한 의견들을 공유하며 해결방법을 찾아냈다.

원학습코칭 시간의 학생들은 또 달랐다. 한창 활발하게 움직이는 나이인 중학생들이 자리에 앉아 미동도 없이 공부법 강의에 귀를 기울이며 경청했다.

점화를 주제로 한 이 강의는 앞으로 성장해 나가면서 가져야 할 긍정적인 생각들과 올바르게 인생을 살아가는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출발점인 중학교 시절에 꼭 배우고 익혀야 할 것들이었다. 자칫하면 지루할 수 있는 내용이었지만 모든 학생들이 강의에 크게 공감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