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나은 정부를 위한 정부혁신 이렇게”

영광군은 지난 23국민주권 정부, 보다나은 정부를 위한 정부혁신 추진방향이라는 주제로 전남도 정책기획관 주순선 국장 초청 특별 설명회를 열었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319일 정부혁신전략회의에서 정부의 최우선 목표는 정부의 공공성을 회복하는 것이다진정으로 국민을 위해 존재하는 정부, 국민의 공복이 되는 공직문화를 바로 세우는 것이 정부혁신의 근본이다고 밝힌 이후 정부는 정부혁신 종합 추진계획을 수립하여 발표했다.

정부혁신은 국민이 주인인 정부 실현참여와 신뢰를 통한 공공성 회복이라는 비전과 목표로 참여와 협력, 신뢰받는 정부, 사회적 가치 중심정부라는 3대 전략으로 추진하는데 2022년까지 OECD 삶의 질 지수 29위에서 10위권으로, OECD 정부신뢰도 32위에서 10위권으로, 부패인식지수 51위에서 20위권 진입을 위해 정부운영을 사회적 가치 중심정부로 전환하게 된다.

전라남도 정책기획관(주순선 국장)은 정부혁신 국민포럼, 사회통합실태조사 등 국민의 뜻을 반영하고 중앙지방 정부혁신책임관회의, 차관 토론회 등 전 부처 및 지자체가 같이 만들어 가며 공무원 해커톤, 주니어 보드 등 현장의 실무 공무원이 참여하는 상향식(Bottom-up) 혁신이 새로운 정부혁신의 특징이라며 영광군 공무원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혁신 동참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