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여성과 ‘공감토크’… ‘엄마가 행복한 영광’

영광에서 아이를 계속 키우고 싶어요영광군은 지난 16, 청년 거점공간 청춘공방에서 육아 여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산 및 육아에 대한 여성들의 목소를 직접 청취했다.

계층별 간담회는 저출산 및 인구감소 대응 방안을 현장에서 찾고자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에 육아여성과 첫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군은 출산과 육아 관련 주요 지원시책 홍보 및 인구감소에 따른 인구정책 필요성을 설명했다. 육아 여성들은 육아를 하면서 겪었던 행복과 갈등, 어려움 등을 토로했으며 앞으로 지역에서 걱정 없이 육아를 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해 줄 것을 적극 건의했다.

주요 내용으로 아이들의 놀이 공간 확충 공기청정기 보급 영유아 가정 교통비 지원 다양한 인성교육 어린이 대상 체험·교육 프로그램 확대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한 여성 참가자는 경직된 자리로 생각하고 왔는데 자유롭게 육아에 대해서 토론할 수 있었다특히 참가한 육아맘들이 편안하게 토론하고 건의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해서 고마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육아 여성과의 토론을 포함해 다양한 계층에서 의견을 수렴하여 지역주민이 공감하는 인구정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오는 6월 미혼 청년, 7월 다자녀 가정, 8월 청년농업인과의 간담회를 이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영광군은 계층별 간담회의 주민 참여 분위기가 확산되면 귀농·귀촌인, 소상공인 등 대상을 확대하여 릴레이 간담회를 추진하겠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