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청년회의소(회장 원복성)는 지난 8~9일 이틀간 서울혁신센터 청년허브, 돈의문 박물관마을, 재경영광군향우회, 문화비축기지, SETEC 서울 창업박람회 등에서 영광청년 리더쉽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영광청년 리더쉽아카데미는 영광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변화되는 시대적 상황에 발맞추어 사회 전반에 걸쳐 올바른 시대정신과 새로운 미래가치를 지닌 장소를 탐방하고 학습하여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을 방법을 모색하고 실행하는 행사이다.

이번 영광청년 리더쉽아카데미 참가자들은 서울혁신센터, 돈의문 박물관마을, 문화비축기지, SETEC 서울 창업박람회 등에서 도시재생, 문화예술, 청년정책에 대해 선진지의 여러 사례들을 접했다.

또한 서울시 청년허브를 방문하여 서울청년정책네트워크와의 교류를 통해 청년사업 계획 및 집행, 예산분배 및 사업감사, 조례 제.계정등의 활동을 해나가는 청년들의 경험을 직접 듣는 뜻 깊은 자리를 만들었다.

또 이번 행사 기간 중 재경영광군향우회에 방문하여 영광출신 서필환강사의 인생의 지혜가 담긴 리더쉽 강연을 듣고 이후 간담회를 통해 선후배간의 따듯한 정을 나누었다.

한편 영광청년회의소는 영광지역 청년교육의 다양성과 지속성 모색을 통해서 지역에 봉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