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든 놀이터’ 업무협약식 등 설명회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준석)은 지난 17일 군남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어디든 놀이터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전남아동옹호센터군남초등학교’,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이 참여한 어디든 놀이터업무협약식과 설명회가 열렸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전남아동옹호센터에서는 아동 놀 권리 인식증진 및 놀이환경개선을 위한 학교 내 유휴공간을 아동놀이공간으로 개선하고자 아동놀이환경개선사업 어디든 놀이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전남아동옹호센터 박정연 소장은 이 사업은 지역 내 놀이 공간 및 놀이시간의 부족함을 문제로 인식하여 학교 내 유휴공간을 활용한 아동들의 놀이 공간 및 놀 시간을 마련함으로서 아이들의 자존감 및 사회성을 향상시키고 공동체 의식을 키워나갈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 것이 목적이다고 말했다.

군남초는 전남에서 나주 영강초에 이어 두 번째로 2018 아동놀이환경개선 사업 어디든 놀이터로 지정됐다. 총 사업비 4천만원이 투입되는 어디든 놀이터는 학생들이 스스로 놀이 시설을 구상하여 제안하고 여기에 교사와 학부모의 의견도 반영하여 완성한다. 장소는 교실과 복도 또는 휴게실 등 남는 공간만 있으면 어디든 놀이 시설을 만들 수 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