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를 사랑하고 부모를 공경하는 진리를 시민들에게 일깨우겠다”

영광출신 임우성(사진54) 전 성공세계경영연구원 이사장이 지난 3()충효국민운동본부 광주광역시지부 5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이날 ()충효국민운동본부 광주광역시지부는 광주NGOTPSXJ 자치홀에서 회장 이·취임식을 거행했다. ·취임식에는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충효국민운동본부 이정재 총재, 하말수 이사장 등 회원 100여명이 참석했다.

임우성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 충효국민운동본부는 나라를 사랑하고 부모를 공경하는 진리를 시민들에게 일깨우고 널리 가르치기 위해 뜻을 모은 단체이라며 충효정신을 함양하여 건강한 사회 발전을 이루고 이를 통해 부강한 국가를 만들고자 하는 단체이다이처럼 중요하고 막중한 단체의 회장으로 취임하는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맡은 바 소임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임 회장은 전남대 행정대학원 석사(지방자치), 전남대 일반대학원 디아스 포라학 협동과정 박사과정수료(국제학) 등 시민봉사를 위한 다양한 경험과 역량을 키워왔으며 평소의 철학인 노블레스 오블리제”(Noblesse Oblige)의 실천과 광주광역시의 파수꾼 등 문화수도의 위상정립을 위해 참된 봉사자 역할을 충실히 감당하기로 했다.

한편 임우성 회장은 염산출신으로 성공세계경영연구원 이사장, 한국 투명성기구 광주전남본부 사무국장, 민주당 광주시당 부위원장, 민주평통자문위원, 고구려대학교 초빙교수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