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사무감사․ 결산승인․ 군정질문 등

영광군의회(의장 강필구)가 지난 달 31일 제234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오는 17일까지 18일간의 일정으로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제1차 정례회에서는 2017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승인,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군정에 관한 질문과 답변, 영광군 지방공무원 복무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안건들을 처리하게 된다.

특히, 1차 정례회에서는 현장 위주의 행정사무감사에 중점을 두고, 자치행정위원회와 산업건설위원회에서 4일부터 11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소관 실과별로 2018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해 서류검토와 현지확인, 추가질의, 감사결과보고서 등을 작성해 11일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채택하게 된다.

또한 14일에는 집행부에 대한 군정에 관한 질문이 예정되어 있어 군정발전에 대한 구체적인 대안제시와 정책 반영을 요구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제1차 정례회에서 처리하게 될 2017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을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은 하기억 의원이, 간사는 장기소 의원이 맡았으며, 결산 지적사항 처리 결과를 청취한 후 본회의장에서 안건을 의결한다.

영광군의회 강필구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군정질문, 행정사무감사 등은 영광군의 미래를 위해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찾고자 하는 노력이니 만큼, 동료의원들께서는 심도 있는 검토와 질문으로 군민들의 궁금증이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