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축협(조합장 구희우)은 지난 7일 영광청보리한우프라자 3층에서 관내 발효사료 이용농가를 대상으로 새로운 도체등급 적용에 대비한 기술교육을 했다.

교육에는 바쁜 농사철임에도 100여 축산농가가 참여해 새로운 도체등급 적용에 따른 사양관리가 생산비 절감 및 수익 극대화를 창출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

구희우 조합장은 향후 변경되는 새로운 도체등급 적용에 따라 축산농가가 이번 교육 통해 생산비를 절감하고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는 계기를 마련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교육은 영광축협발효사료를 급여하는 축산 농가의 새로운 도체등급 적용에 따른 생산성 향상방안을 제시하고 사료품질 향상 방안에 대한 질의응답을 가짐으로서 많은 호응을 얻었다.

새로운 도체등급 변경은 관계부처 의견조회. 입법예고 등의 과정을 거쳐 201812월까지 축산법 시행규칙을 개정 계획하고 농가 홍보 및 준비, 유통단계 등급 표시 준비 기간 등을 감안, 시행 시기는 유예기간을 두고 20197월 이후 시행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교육 진행은 전북대학교 겸임교수인 류연선 박사의 강연으로 육질등급 향상방안, 육량 증대 및 도체중 향상 방안, 생산비의 절감 및 농가수익 증대 방안 등으로 교육을 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