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표 홍농초 ‘불꽃’으로 대상 영광

홍농초등학교가 전국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지난 13일 충북 충주학생회관에서 열린 ‘제19회 전국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서 전남 대표로 출전한 홍농초등학교가 금상을 수상했다.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119소방동요 경연대회’는 동요를 통해 꿈과 희망을 노래하고, 안전을 즐기면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해마다 열고 있다.
전남소방본부 자체 예선을 거쳐 지역대표로 출전한 홍농초는 ‘불꽃’이라는 곡을 선보였다.
홍농초 아름드리합창단은 올해 3월 창단한 가운데 교사와 합창단원들의 최선을 다하는 노력 등으로 제9회 전국 교통안전 창작동요제 대상은 물론 제13회 전남소방동요경연대회에서 영예의 초등부 대상을 거쳐 이번 제19회 전국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저력을 보여주었다.
홍농초 류혜경 교장은 “그동안 합창단을 지도해 준 백부산 교사의 열정에 감사드리고 최선을 다하여 천년의 빛 영광을 빛내준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에게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영광소방서 관계자는 “119동요대회는 노래를 통해 어린이들이 화재예방과 안전사고 방지에 대한 지식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돕는데 있다”며 “이번 경연대회를 통해 소방동요가 넓게 보급되고 안전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