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누 꽃바구니 만들기 등 공예․ 도자기․다도체험 등 운영

수확의 계절을 맞아 상사화로 유명한 불갑 상사화피는마을이 영농체험 즐길수 있는 곳으로 전남도가 추천했다.

전라남도는 수확의 계절 가을에 영농체험을 즐기며, 가을의 정취를 느끼기 좋은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영광 상사화피는마을과 곡성 무창마을 두 곳을 추천했다.

영광 상사화피는마을은 10월 계절테마인 가을의 정취에 가장 어울리는 곳이다. 시군과 ()전남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 추천을 받아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심의회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가을은 농촌에서는 바쁜 영농철이기도 하지만 농촌의 분위기가 가장 살아있는 때다. 농촌 관광지를 찾는 방문객이 가장 많은 계절이기도 하다.

이번에 선정된 농촌체험휴양마을은 수확철 영농체험을 직접 즐기며, 직접 수확한 농산물을 직거래로 구입할 수도 있고, 시골 정취 가득한 한옥민박을 이용하며 시골밥상을 맛볼 수도 있다.

영광 불갑면 불갑 테마공원 앞에 위치한 상사화피는마을은 비누 꽃바구니 만들기 등 공예체험과 도자기 만들기 체험, 다도체험 등을 운영하고 있다.

마을에서 운영하는 카페 비꽃을 방문하면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상사화빵을 맛볼 수 있고, 제철 식재료를 이용한 뷔페식 시골밥상인 엄니밥상을 통해 시골의 손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마을 특산물 판매장인 로컬푸드 브랜드 에서는 엄니 막걸리, 엄니 단술, 상사화 빵 등 마을의 여러 특산품을 구입할 수 있다.

선정 여행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마을에서 직접 운영하는 누리집(곡성 무창마을 http://mcfarm.co.kr상사화피는마을http://불갑산.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