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 예방은 “개인 위생수칙 준수로”

영광군은 전국에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가 발령됨에 따라 감염예방을 위해 고위험군 예방접종 및 손 씻기, 기침예절 등 개인위생수칙을 철저히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인플루엔자는 흔히 독감이라고도 불리며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한 호흡기 질환이다. 주로 기침, 재채기 등을 통해 사람끼리 전염되며 주요증상은 38이상의 고열과 더불어 마른기침, 인후통 등의 호흡기 증상과 두통, 근육통, 피로감, 쇠약감, 식욕부진 등 전신증상을 보인다.

예방수칙으로는 올바른 손 씻기, 옷소매로 가리고 기침하기, 씻지 않은 손으로 눈𐄁𐄁입 만지지 않기, 기침𐄁콧물𐄁발열 등 유증상자와 접촉을 피하기 등이 있다. 또한 무리한 운동보다는 가벼운 운동을 하고 외출 전 체감온도를 꼭 확인하여 가급적 야외활동을 자제해야 한다.

인플루엔자 우선접종 권장대상자인 65세 이상 노인, 만성질환자, 생후 6개월~12세 어린이 등은 아직까지 접종을 받지 않았다면 인플루엔자 유행이 시작되었다 하더라도 예방접종을 받아야 한다. 이에 보건소는 1월말까지 만60세 이상 군민 무료 예방접종 기간을 연장하여 실시할 계획이며 생후 6개월~12세 어린이는 내년 4월말까지 접종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인플루엔자(독감)2월 중에 유행이 정점에 이르고 4월까지 유행 가능성이 있으므로 손 씻기, 기침예절 지키기 등 개인위생수칙 준수와 함께 따뜻한 옷을 입고 마스크 착용을 생활화 하는 등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야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