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윤 영광경찰서장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깨끗하고 당당한 영광경찰 되겠다

 

90년 경찰간부 후보 38기 경위로 임관하여 서울청, 인천청, 광주청 등을 지내며 평소 탁원한 업무능력과 합리적인 성품으로 조직원들간 신뢰가 두텁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임기동안 구체적인 치안 운영이 궁금합니다.

저희 영광경찰은 세 가지의 마음가짐을 가슴에 담고, 군민에게 예의를 갖추어 경찰력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행사하여 정의로운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첫째, 군민을 공대하고 안전을 책임진다는 마음가짐입니다. 지역사회 동반자이자 치안고객인 주민에게 모든 일처리 과정에 대한 안내와 설명을 곁들인다면 주민의 신뢰와 호평을 이끌어낼 것입니다.

둘째, 업무에 공정하고 치밀하게 임하는 마음가짐입니다. 보다 객관적이고 완성도 높은 영광치안을 위해 업무 과정에서의 공정성과 정밀도를 높여 나갈 것입니다.

셋째, 동료를 존중하는 마음가짐입니다. 동료 모두가 자존감을 가지고 만족해하는 직장문화를 조성하여 업무 효율을 높인다면 자연스레 그 혜택이 군민에게 돌아갈 것입니다.

오는 3월 미니 지방선거인 전국 조합장 선거가 열립니다. 벌써 물밑에선 출마 예상자들이 치열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불법행위가 우려되고 있는데 선거예방관리 등을 말씀하신다면,

저희 영광경찰은 금년 조합장선거와 관련하여 선거사범 단속체계를 구축, 금품살포, 흑색선전 등 선거범죄 집중 단속에 나설 예정입니다.

특히 금품살포향응제공 등 돈 선거사범, 허위사실 유포, 후보자 비방 등 거짓말 선거사범, 조합 임직원의 지위를 이용한 선거개입 등 불법 선거개입사범을 ‘3대 선거범죄로 규정하고, 공명선거 분위기를 확립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을 불문하고 집중적인 단속을 전개할 예정입니다.

또한, ‘돈 선거사범에 대해서는 죄질에 따라 구속수사 등을 통해 강력하게 사법처리함으로써 불법적인 분위기가 자리 잡지 못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또 이번 전국동시조합장선거는 지방선거와 규모도 비슷한 만큼, 종료되는 순간까지 불법 분위기가 발생되지 않도록 선관위 등 유관기관과 공조를 강화하고, 전 가용 경력을 활용하여 강력한 단속을 전개할 계획입니다.

설 명절이 다가옴에 따라 경찰서 전 기능이 총력 대응할 계획이며 첩보수집 활동을 강화하여 공명선거 확립에 경찰이 앞장 설 것입니다.

재미로 즐기는 화투와 도박의 구분점과 도박 단속 대책을 밝혀주시고, 학교폭력과 가정폭력에 대한 견해와 대처 방안이 있다면 말씀해 주시시오,

농한기 철을 맞아 평상시보다 도박신고가 더 잦은 것이 사실입니다. 단속 현장에서 도박 피혐의자들은 밥값내기 등 단순 친목도모 차원이라고 변명하지만 현행법상 판돈 규모,피혐의자들의 평소 관계, 동일 전과 유무 등을 고려하여 도박 여부를 판단하고, 형사입건 또는 즉결심판에 회부하고 있습니다.

날로 연소화, 조직화, 흉포화되고 있는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서 영광경찰에서도 큰 관심을 갖고 업무에 임하고 있습니다.

여성청소년과에서는 청소년상담센터 등 유관기관과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를 구축하여 지역 내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보호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가정폭력 신고의 경우 원칙적이고 엄정한 법 집행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특히 재발방지를 위해 신고접수 시부터 피해자 보호시설 입소까지 경찰과 피해자 지원기관이 협력하여 피해자의 안전을 보호하고 신속한 회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통안전을 위한 음주단속은 당연하지만 지역경제 차원에서는 적당한 단속도 필요합니다. 지역민들은 지역과 공생하는 치안행정을 기대합니다. 지역민과 직원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은.

영광경찰은 더 이상 음주단속, 112신고 등 범죄만을 매개로 군민을 만나는 존재여서는 안 됩니다. 지역 공동체와 소통 폭을 넓히고 사회적 약자와 어려운 이웃을 포용하는 군민의 동반자로 거듭나야 합니다.

주민과 밀접한 생활 영역에서 주민들이 편안함을 느끼면서 생업에 종사할 수 있는 치안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또한 주민들이 안심하고 생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주민이 도움을 요청하면 언제라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주민편의 위주로 업무를 처리할 것이며 또한 지역민들에게 항상 친절하고, 특히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깨끗하고 당당한 영광경찰이 되겠습니다.

영광 군민들께서도 공동체의 협력을 한층 더 강화하여 단 한 사람의 군민도 위험에 방치되지 않도록 지역 사회 안전망을 견고히 다지는데 많은 도움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