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운 제16대 영광축협조합장

열정과 경험 강한 추진력으로 조합원이 행복한 축협을

조합원이 진정한 주인이 되는 인식 및 분위기 전환이 필요하다

풍부한 경험과 지혜를 바탕으로 전국 최고의 조합으로 만들겠다

 

이강운 조합장님은 4선의 현역 조합장을 상대로 신승을 거두었습니다. 당선의 영광을 주신 조합원에게 감사 인사 부탁드립니다.

조합원이 주인 되는 내실 있는 영광축협을 원하는 많은 조합원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보내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아낌없는 성원과 지지를 해주신 1300여 조합원들과 부족한 저를 믿고 불철주야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누구를 지지했던 누구를 폄하 했던 간에 이제 우리는 하나라는 축협인으로 마음을 열고 더 큰 축협의 미래를 위해 동참해주시기를 바라며 아울러 선거기간 저와 최선을 다해 경쟁하셨던 구희우, 황규영, 김두희 후보님께도 정정당당하게 선거에 임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부족한 저에게 보내주신 지지와 성원은 영광축협의 변화와 창조 정신으로 복지 축협의 기틀을 마련하라는 조합원님들의 엄중한 명령으로 받아들이면서 그 뜻을 받들어 그동안 제가 가진 모든 역량을 다해 반드시 이루도록 노력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조합원을 공경하는 조합장, 공약을 실천하는 조합장, 항상 소통하고 상생하는 조합장, 열정과 추진력을 가진 일 잘하는 조합장이라는 프레임에 공약사항을 하나하나씩 받들어 든든하고 희망 있는 조합원님 중심의 복지축협을 만들 계획입니다.

저를 믿고 선택해 주신 조합원 여러분께 고개 숙여 감사드립니다. 초심을 잃지 않고 작은 목소리도 크게 듣고 발로 뛰며 영광축협의 희망찬 미래만 바라보는 조합장이 되겠습니다.

임기 동안 선거 공약을 철저히 지키고 열정과 경험 그리고 강한 추진력으로 조합원이 행복한 영광축협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특히 선거 초반부터 구 호보의 5선 영예를 막아내겠다며 호언장담했습니다. 선거를 승리할 수 있는 원동력을 말씀하신다면

저는 많은 조합원과의 대화를 통해 대다수의 조합원들이 변화를 원하고 있음을 알고 있었습니다. 선거기간 내내 저의 진심을 알리려고 노력하였고 지금까지 살아온 저의 생활 모습과 언행들을 통해 잘 할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지지율 상승으로 이어졌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522명의 조합원으로부터 지지를 얻어냈습니다. 이는 16년의 과거를 청산하고 앞으로 새로운 조합에 대한 열망으로 생각됩니다. 영광축협의 2019년 청사진이 궁금합니다.

우선 조합원이 진정한 주인이 되는 인식 및 분위기 전환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최신 시설의 가축시장 준공과 우량송아지생산단지 조성을 통해 고급육 생산의 기틀을 다지겠습니다.

요즘은 부지 선정에 어려움이 많겠지만 모든 임직원과 조합원들이 하나의 목적을 위해 부단히 움직인다면 어렵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우리 축산업이 환경문제와 가축질병문제로 국가와 지역주민들에게 외면당하는 현실에서 축산업의 경쟁력이 그 어느 때보다 더 큰 위기로 다가오고 있는 현실입니다.

이러한 위기 속에서 재임기간 동안 영광축협을 안정적이고 건전하게 만들어 보다 내실 있는 조합, 보다 행복한 조합을 만들 계획입니다.

이 조합장님의 큰 신뢰는 정직성과 도덕성, 강한 추진력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대해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저는 이번 선거를 통해 평소 강직한 성품 때문에 거칠고 사납다는 말을 많이 들었는데 이는 사실과 다릅니다. 소신이 있고 의협심과 책임감이 투철한 것이 와전된 것입니다. 약하고 힘없는 사람들에 대한 애정도 많습니다.

조합원 여러분과 함께 현장중심의 소통과 의견수렴을 통해 서로 화합하고 협력하며 더 잘사는 축협, 건강한 축협건설에 저의 모든 열정을 바치겠습니다. 그간 관행처럼 오랫동안 쌓여온 조합의 적폐를 과감히 청산하겠습니다.

저는 축산인으로서, 조합임원으로서 충분한 현장 경험과 철학을 갖고 있습니다.

조합원 여러분께 자신 있게 이야기할 수 있는 저의 정직성, 도덕성 강한 추진력으로 새롭게 거듭나는 영광축협을 만드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이 조합장님은 앞으로 4년 동안 발효사료공장의 고급사료 생산라인 증설5가지를 약속했습니다. 자세한 설명이 필요합니다.

현재 공장부지 내에 있는 국도의 폐도 신청 및 매수를 시작으로 발효사료 생산라인 자동화 시설을 계획하고 있는데 폐도 절차가 여간 까다롭고 기간도 장기간이 소요되는 부분이라 차근차근 풀어갈 생각이며 제일 먼저 배합비 변경을 통해 고급사료 생산은 즉시 시작할 계획입니다. 사양관리의 결론은 축산농가의 소득 증대입니다. 이에 초점을 맞춰 선진 기술을 적극 도입하는데 주저하지 않고 즉시 행동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발효사료공장의 고급사료 생산라인 증설 고품질 발효사료 생산 공급으로 고급육 생산여건 마련 기존생산라인은 유지하여 조합원이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맞춤형 생산시스템 가동 가축퇴비 자원화 센터 건립 축조합원의 가축분뇨문제 해결 유기질 비료 생산, 사용으로 분뇨자원화의 선순환 시스템구축 관외 유기질 비료 유통 차단으로 가축전염병 전파 가능성 차단) 소농중심의 한우번식기반 적극 확대로 소득증대 기여 우량 송아지 대량 생산 고급육 생산기반 마련 조합원과 함께하는 현장중심의 소통확대 축종별 작목반 활성화 및 애로사항청취, 의견수렴, 조합운영에 반영 전문가를 통한 농장경영, 사양관리 지도, 컨설팅 대폭지원 확대 침체된 영광우시장의 활성화로 조합원님들께서 출하하는 가축이 제 값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조합직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관리와 취미, 여가생활, 복지 확대지원 축협하나로 마트 운영개선으로 고품질, 저가제품 공급확대 등도 추진해 가겠습니다.

내년 2020년이면 영광축협이 설립 50주년을 맞이합니다. 앞으로 100년 영광축협을 위해서는 새로운 비전이 꼭 필요합니다.

50년의 전통에 빛나는 영광축협 조합장의 소임을 다하기 위해 소통과 상생에 모든 가치를 부여하고 정도경영에 한치의 흔들림 없이 정진해 나가겠습니다.

특히 조합원과 함께하는 어깨동무 리더십, 모든 조직 구성원과 함께하는 포용적 리더십으로 조합을 통합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50년 전통의 역동적인 영광축협으로 거듭나기 위해선 다듬으면 다듬을수록 가치가 올라가는 분재처럼 조직문화를 수직적인 문화에서 인간중심의 수평적인 문화로 탈바꿈해 장기적 목표인 조합의 비전과 추구해야 할 과업들을 잘 융합해 조합원을 위한 자주적 협동조합으로 자리매김하는데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어려운 여건을 탓하는 것은 나약한 자의 공허한 메아리에 불과하고 모든 어려움은 극복해야 하는 과제입니다. 전 직원이 소신과 철학을 갖고 일할 수 있는 풍토를 조성, 어려운 역경을 함께 극복할 수 있는 조직 내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 새로운 패러다임에 맞는 창조적 인재를 육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집단의 지성은 더 더욱 중요하다는 사실에 입각해 개인주의보다는 조직의 집단화 정신, 지식공유, 업무혁신, 신지식 창출 활성화를 접목, 시대정신에 걸맞은 조합 집행업무가 이뤄지도록 앞장서겠습니다.

자랑스러운 50년 역사를 가진 영광축협이 무한한 발전을 지속하기 위해선 구성원 상호간에 하나로 단결된 힘을 보여 줘야 합니다. 특히 협동조합의 최대가치는 친절과 봉사정신인 만큼 조합을 이용하는 조합원과 고객들에 대한 진정에서 우러나오는 친절과 봉사 자세 확립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어린 학창 시절만을 제외하고 축산과 많은 인연을 꾸준히 맺어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조합장님의 장단점이 궁금합니다.

저의 최대 장점은 많은 인맥과 더불어 한번 마음먹으면 기필코 해결해 낸다는 강한 신념입니다. 또한 약속을 천명으로 여기며 철저히 지키고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이중인격자와 거짓말하는 사람을 제일 싫어해 흑백이 너무 선명하다는 것입니다. 그래도 제 아내한테는 부드러운 남자입니다.

끝으로 영광신문 애독자와 조합원들에게 당부 드리고 싶은 말씀은?

존경하는 영광신문 애독자 그리고 조합원 여러분!

선거운동기간동안 만난 조합원들의 고견을 잘 듣고 새겨 조합의 더 큰 도약과 조합원 소득증대를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본인을 믿고 지지해주신 조합원들 덕분에 조합장이 되었으니 그 동안의 풍부한 경험과 지혜를 바탕으로 영광축협을 전국 최고의 조합으로 만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초심 변치 않고 저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영광축협의 긍정적인 변화를 통해 지역사회와 조합원들에게 행복을 주고 희망을 주는 영광축협이 되도록 열심히 발로 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강운 조합장은...,

- 굴비골농협 대의원

- 굴비골농협 이사 4

- 영광축협 대의원

- 영광축협 감사

- 영광군한우협회 지부장

- 부농농장 대표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