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영광교육 위해 노력하겠다”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준석)은 지난 달 26일 영광교육참여위원회 위촉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활동 준비에 들어갔다.

영광교육참여위원회는 내부 당연직 위원 2, 외부 위촉직 위원 28명으로 구성됐다. 30명의 위원은 학생대표 3, 학부모 및 학부모단체 6, 교직원단체 4,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2, 학계·교육계 5, 교육관련 시민단체 2, 군의원 2, 학식과 덕망을 갖춘 지역인사 4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를 포함하여 30명이다.

참여위원은 2년의 임기동안 영광교육의 정책수립 방향과 군민의 영광교육 참여방안을 제시하고, 마을교육공동체 운영과 영광군의 교육경비 사업 등 중장기 교육계획 수립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하는 역할을 한다. 지난 달 26일 위촉식을 진행했다.

김준석 교육장은 “1기 참여위원회는 군민의 영광교육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얼마나 큰지를 직접 체감할 수 있다참여위원들과 함께 모두가 소중한 행복한 영광교육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위원 명단이다.

학생대표(3) 김경서 고현서 김지유 학부모단체(6) 김가람 김수진 이민희 서경화 임옥경 양승희 교직원단체(4) 고신지 김현수 정광윤 이몽석 공무원(4) 김선엽 배병기 김연화 정미라 학계·교육계(5) 임청심 전현수 강대열 정종복 국형진 교육시민단체(2) 김현수 이태범 군의원(2) 임영민 장영진 지역인사(4) 임세훈 김경옥 노병남 오미화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