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은 최근 여수 디오션리조트에서 영광모싯잎송편 지리적표시 활성화를 위한 떡 가공업체 역량강화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영광모싯잎송편이 지리적표시제 104호에 등록됨에 따라 지리적표시품 활성화 및 품질관리를 위한 방안 모색과 관내 떡 가공업체 간 유대감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되었으며 마인드 노크, 지리적표시 관리, 직거래 마케팅 성공전략, 고객응대 기법과 매너 등 공감할 수 있는 참여식 교육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영광에서모싯잎떡을만드는사람들 회원 자체적으로 지리적표시품 활성화를 위한 홍보, 품질 및 사후관리 방안, 업체 간 협력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을 나누는 시간을 가져 영광모싯잎송편이 계속해서 지역의 명품특산품 지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주인의식을 갖는 기회가 됐다.

워크숍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업체 간 소통으로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고 영광모싯잎송편의 지리적표시 품질관리와 명품화에 앞장서 영광군 떡산업 활성화에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지리적표시제는 사후관리가 특히 중요하다고 밝히면서 모싯잎 뿐만 아니라 쌀, 동부, 천일염 또한 영광산으로 사용하여야 하고 철저한 원재료관리 및 위생관리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