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편소설 ‘사춘기 문예반’ 출간

여고 교사이면서 꾸준히 작품 활동을 해온 영광출신 장정희 작가가 4년 만에 새 책 장편소설 사춘기 문예반’(출판 서유재)을 지난달 말 출간했다.

번지점프를 좋아하세요?’를 시작으로 그들만의 소굴’, ‘내 등껍질로 흘러드는 물방울13가지 이야기와 마지막 글쓴이의 말까지 271쪽 분량의 이 책은 표지엔 대만의 일러스트 작가 샤오렌 챙의 아름다운 그림 작품을 담았다.

장 작가에 따르면 소설 사춘기 문예반은 세상으로부터 버림받고 자해를 일삼으며, 닫힌 문 안에서 죽을 날만 세는 주인공이 어쩌다 문예반에 들어가서 나눈 또래들의 연대와 우정, 글쓰기를 통해 살고 싶은 힘을 내게 된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장 작가는 나는 글 속의 주인공처럼 글쓰기가 오늘의 청소년들에게 자신을 지켜나가는 힘, 타인의 고통과 아픔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손길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글을 썼다고 밝혔다. 또한 이 책은 청소년뿐만 아니라 글쓰기로 힘을 얻고 싶은 나를 비롯해 우리 모두를 위한 책이다나의 진심이 독자들에게 무사히 가 닿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영광출신 장 작가는 스스로 입만 열면 아이들에게 공부보다 연애를!’, ‘모범생은 위험하다!’, ‘기꺼이 고독!’을 주창하는 불량교사(?), 하지만 몸과 마음이 아픈 아이들에게 전전긍긍 한없이 마음을 쓰는 소심한 인간이라 소개한다. 소설가와 국어교사로 사는 두 배의 행운을 누리면서도 더 괜찮은 작가, 더 친절한 선생이 되고 싶은 욕심쟁이(?)로 알려졌다. 기교보다 진솔함이 좋은 글의 덕목이라는 작가는 그동안 소설집 , 스위트 홈’, 느림에 관한 여행에세이 슬로시티를 가다’, 청소년소설 빡치GO 박차GO’ 등을 펴냈다. 이중 지난 2015년 펴낸 빡치GO 박차GO’는 최근까지 7쇄를 찍었다. 장 작가는 현재 광주대광여고 교사로 재직 중이다.

한편, 출판사 등은 이 책을 십 대 문청들의 글쓰기를 통한 따뜻한 연대와 우정, 그 속에서 다시 꽃피는 꿈’, ‘마음의 근육을 키워 주고 스스로 상처를 치유하는 글쓰기등으로 소개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