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까지 46명 선발, 7월부터 4주간 근무

영광군은 관내 대학생들에게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와 학비 마련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9년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를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대학생 아르바이트는 학생들에게 사회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대학 등록금, 자기계발 등에 필요한 자금 마련과 군정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자 해마다 실시하고 있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영광군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둔 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방송통신대, 사이버대, 학점은행제 등의 학생과 영광군에서 실시한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에 한 번이라도 참여한 사람(중도 포기자 포함)은 제외된다.

모집인원은 총 46명으로 이중 23(50%)은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한부모가정, 국가유공자 자녀, 다자녀(3자녀 이상) 가정 자녀를 우선 선발할 예정이며 일반 선발 대상자 23(50%)은 공개추첨을 통해 최종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 결과는 75일 영광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선발된 대학생들은 오는 78일부터 82일까지 4주간(5일 하루 6시간) 군청 실과소, 직속기관 및 읍면 등에서 행정업무 지원 인력으로 활동하게 된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대학생들이 행정업무 경험을 통해 지역사회와 군정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사회경험과 경제적 자립심을 키울 수 있는 기회인만큼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부사항은 영광군 홈페이지 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군청 인구일자리정책실(061-350-545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